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장애인의 날 기념 ‘제3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 개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5월 13일~31일까지 승가원 홈페이지 통해 접수 받아

2024-05-06 09:16 출처: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2024년 장애인의 날 기념 제3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의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사장 천원배)은 오는 5월 13일부터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제3회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승가원 어린이 그림공모전은 ‘행복한 세상을 그리는 너와 나’라는 주제로 전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담은 손 그림을 공모한다. 특히 올해는 보건복지부,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성북구청이 후원해 전국 단위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전국의 초등학생과 동 연령대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학급 및 학원 단위의 단체 참여도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5월 13일(월)부터 31일(금)까지이다. 승가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및 참가자 정보를 기입하고, 작품의 사진을 업로드 후 승가원 법인사무국으로 실물 그림을 우편발송 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후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39점이 선정되며, 승가원이사장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서울시장상, 서울시교육감상, 성북구청장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일부 수상자에게는 최대 30만 원의 상금과 소정의 기념품도 주어진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의 각종 행사 및 올바른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전시 및 온라인 콘텐츠 등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 대해 생각해 보고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갈 기회가 되길 바라며, 사회통합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승가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승가원 어린이그림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승가원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소개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장애 전문 복지법인으로, 서울·경기 총 16개소의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투명성, 전문성, 공익성의 3대 원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장애인의 생계, 치료, 재활, 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와 비장애가 구분되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