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10년 연속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서울--(뉴스와이어)--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은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 IDC의 분기별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조사(IDC Quarterly Enterprise Infrastructure Tracker, 2023 Q4)에서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가 2023년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점유율 42.2%(매출액 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히타치 밴타라의 국내 영업을 담당하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10년 연속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데이터 집약 기술 발전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유연하고 민첩한 스토리지 인프라를 활용, 비즈니스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수요에 맞춰 용량, 성능뿐 아니라 데이터 안정성을 보장하는 신뢰도 높은 하이엔드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해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VSP (Virtual Storage Platform)’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는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구현과 AI 시대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한다. VSP 5000 시리즈는 선도적 기술력과 혁신적 아키텍처, 100% 데이터 가용성 보장 등 미션 크리티컬하고 중단 없는 안정적 서비스를 위한 최상의 인프라 환경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5년 이상 스토리지 사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신기술을 제시해왔다. 무중단 이기종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한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 실시간 비동기 복제를 통한 재해복구 기술,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미러링 기술 등 독보적 기술력을 선보이며 고객이 ‘데이터’를 최상의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선도해왔다. 국내 최상위 수준의 풍부한 전문 인력과 고객사별 전담 엔지니어 기반의 고객 밀착 기술 지원은 고객들의 기술 이슈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들의 데이터 전략을 강화하고 미래 혁신 설계를 위한 스토리지 전략을 제시하며 스토리지 시장 리더십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블록, 파일, 오브젝트, 메인프레임과 같이 서로 다른 유형의 데이터 플랫폼을 하나의 데이터 플레인으로 통합 관리하는 ‘VSP ONE’ 전략을 통해 미래지향적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선보인다.
VSP ONE File, VSP ONE SDS Block/Cloud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궁극적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진화와 혁신을 지속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구독형 스토리지 서비스 HIS STaaS (Storage as a Service) 사업도 강화하며 기업의 IT 운영,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고 인프라 현대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이사는 “VSP 하이엔드 스토리지는 오랜 기간 시장을 리드하며 독보적 기술력은 물론 민첩한 고객지원 서비스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며 “VSP 제품의 강점을 계속 강화하고 미래지향적 스토리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엔드 스토리지 10년 연속 1위 관련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고객 코멘트
· 하나은행 : 하나은행 ONE 프로젝트의 핵심 코어 뱅킹 시스템인 상품 처리 시스템에 VSP 5000시리즈를 도입해 당사가 요구한 조건의 성능을 충족시켰고 배치 작업이 기존 대비 최대 5배 이상 개선되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적용했다. 여기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기술 역량이 더해져 스토리지 기본에 충실한 네트워크가 성공적으로 구축됐을 뿐 아니라 고객의 변경 관리 요청에도 즉시 대응해줘 매우 만족하고 있다.
· KBS : 미션 크리티컬한 미디어 서비스 업무에서 365일 24시간 대용량의 미디어 콘텐츠를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보관하고 관리하기 위해 수년간 하이엔드 스토리지를 운영했다. VSP 스토리지의 높은 처리 속도와 신뢰성을 토대로 미디어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고화질 콘텐츠의 지속적인 증가에도 불구하고 스토리지의 확장성이 높아 장기적 운영이 가능했다. 또한 새로운 미디어 기술 발전에 대비하여 여러 매체에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보장했다.
· 교보생명 : 차세대 프로젝트 이후 성능·자원의 확장성·구성 유연성을 고려해 인프라의 현대화 및 지속가능한 기반 환경이 중요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스토리지는 이 요건을 충족시키며 다시 한번 10년 연속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 1위의 명성을 증명했다. 앞으로도 지원 기술의 역량과 기본에 충실한 스토리지 아키텍처 제공으로 낮은 지연(Low latency) 보장 및 가상화 기반으로 레거시로부터의 손쉬운 데이터 이전을 통해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이 기대된다.
· 대구은행 : VSP 하이엔드 스토리지는 금융 기관의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핵심 역할을 해왔고, 금융 데이터 보안과 신속한 처리 속도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최고의 선택이었다. 오랜 기간 사용 중임에도 H/W 안정성, Copy 서비스의 우수함, 고성능, 스토리지 서비스 제로 다운 타임 및 엔지니어의 전폭적인 지원 등 금융 데이터 처리에 있어 완벽한 선택이라 생각한다.
· 롯데면세점 : 지난 10년 동안 VSP 스토리지 제품군을 국내/해외 ERP 시스템의 메인 스토리지로 사용하면서 안정적 시스템 운영을 통해 IT 서비스 장애 최소화를 이뤄낼 수 있었다. 특히 최근 도입한 VSP 올플래시 스토리지와 HCI 제품 조합 구성은 급변하는 당사 비즈니스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변화무쌍한 트래픽 발생에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으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해 복구 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오랜 기간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선제적이고 신속한 기술 지원 역시 VSP 스토리지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중요한 이유다.
· SK증권 : 증권사 메인 업무 시스템에 사용하며 기술력과 신뢰도를 검증했다고 확신한다. 15년 이상 오랜 운영을 통해 성능 검증, 최적화 구성에 따른 빠른 응답 속도, 풍부한 기술을 가진 인력으로부터 안정적인 유지 보수 지원 등 다방면으로 만족하고 있고 앞으로의 사업도 기대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