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RG255C-GL 레드캡 5G 모듈의 상용 출시로 레드캡 제품군 확대

2024-04-10 11:30 출처: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뉘른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임베디드 월드 (Embedded World)--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전 세계에 포괄적인 5G 및 4G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RG255C-GL 5G 레드캡(RedCap) 서브-6GHz LGA 모듈의 상용 출시를 발표했다.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 Inc.)의 Snapdragon® X35 베이스밴드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RG255C-GL은 뛰어난 무선 성능을 제공하여 원활한 저지연 5G 통신과 5G LAN, URLLC, 네트워크 슬라이싱 등의 고급 기능을 지원한다.

3GPP 릴리스 17 표준을 준수하는 RG255C-GL은 32.0mm x 29.0mm x 2.4mm 크기의 소형 LGA 폼 팩터를 갖추고 있다. 다운링크 223Mbps, 업링크 123Mbps의 인상적인 데이터 속도를 제공하며 CPE, MiFi, 라우터, 게이트웨이 또는 산업용 PDA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화되어 있다. 또한 이 모듈은 LTE Cat 4 및 5G Sub-6 SA 모드를 지원하여 Rel-15 및 Rel-16 네트워크에서 원활한 통합과 다양한 배포를 위한 호환성을 보장한다.

더 나아가 이 모듈은 더 작은 크기의 퀙텔 4G 모듈 EG2x 시리즈 모듈과 호환 가능하여, 중간 속도, 대용량, 낮은 지연 시간 및 높은 신뢰성 등 고객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으므로 고객이 기존 장치 애플리케이션에 맞추어 설계할 때 이상적인 제품이다.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의 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CSO)인 노르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는 “RG255C-GL 5G 레드캡 모듈을 상업용으로 출시하여 고객이 부대 비용과 전력 소비 없이 5G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며 “이 기술은 초고신뢰·저지연 통신(ultra-reliable low latency communications, URLLC) 및 네트워크 슬라이싱을 통해 전 세계 4G 및 5G 커버리지가 필요한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길을 터주었다”고 밝혔다.

RG255C-GL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전 세계 거의 모든 주요 통신사를 지원한다. 이 모듈은 Qualcomm® IZat™️ 위치 기술을 사용하여 GPS, GLONASS, BDS 및 갈릴레오(Galileo) 포지셔닝 기능을 제공한다. 통합 GNSS 수신기를 통해 고객은 제품 설계를 능률화하는 동시에 향상된 속도와 정확도가 강화된 포지셔닝 기능을 누릴 수 있다.

USB 2.0, PCle 2.0, PCM, UART, SGMII, SPI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많은 드라이버가 제공되기 때문에 광범위한 레드캡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모듈이다.

퀙텔은 IoT 모듈 개발 전반에 걸쳐 보안을 우선시한다. 제품 아키텍처부터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까지, 퀙텔은 업계 최고의 관행과 표준을 통합하여 잠재적인 취약성을 해결하고 있다. 써드파티 독립 테스트 기관과 협력하여 위험을 완화하고,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 주기 동안 SBOM 및 VEX 파일 생성뿐 아니라 펌웨어 바이너리 분석을 수행하는 등 보안 조치를 구현한다.

RG255C-GL 레드캡 모듈은 일련의 안테나와 함께 제공되므로 개발자가 모듈과 안테나를 동시에 구매할 수 있어 비용과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임베디드 월드 참가자는 부스 번호 3-318의 퀙텔 스탠드에서 RG255C-GL 5G 레드캡 모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퀙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으로 퀙텔은 IoT 혁신을 가속화한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퀙텔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59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성장하는 글로벌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국제적인 리더십이 전 세계에 걸친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웹사이트(www.quectel.com) 또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및 X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24729/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