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글로벌 유스호스텔러 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유스호스텔(원장 최종태)이 2월 12일(월)까지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 12기 신규 위원 및 글로벌 유스호스텔러 1기 자치 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서울유스호스텔이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월간 정기회의를 통해 서울유스호스텔 시설 및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련해 모니터링과 자문을 진행하고, 반기마다 기관장 간담회를 진행해 청소년의 의견을 시설과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지원할 수 있는 청소년의 연령은 9세 이상부터 24세 이하이다.
글로벌 유스호스텔러는 2024년에 신설된 청소년 자치 활동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유스호스텔을 이용하는 주체인 ‘유스호스텔러’로서 서울유스호스텔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서포터즈로 활동한다. 참가자는 활동 과정에서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진 여행객들과 교류하게 된다. 글로벌 유스호스텔러에 지원할 수 있는 청소년의 연령은 17세 이상부터 24세 이하이다. 4명 이하로 팀을 이루어 지원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글로벌 유스호스텔러는 △청소년 국제 교류 참가 △워크숍 진행 △청소년 축제 기획 등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두 조직 모두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신입 위원과 참가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신입 위원과 참가자에게는 위촉장 및 인준장 발급, 활동 간식과 전용 공간 제공, 봉사 활동 시간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 프로그램 게시판 또는 창의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특화 시설로, 서울의 중심부인 남산에 위치한 유스호스텔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과 도심 속의 자연을 찾는 가족들, 각종 세미나와 행사를 개최하는 단체들을 위한 숙박 및 연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명동과 N서울타워 등 도심 관광지와 가까워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 숙박객, 해외 여행객 모두에게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수련 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