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회적경제 보따리 토크 2023 ‘Circle-연결의 기록’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사회적경제가 성장해 온 10년간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치되고 같은 해 4월 11일에 설립된 사회적경제 중간 지원조직이다. 서울시 사회적경제는 센터 설립과 함께 약자와 동행하고 시민과 공감하며 가속화되는 사회적 위기 속에서 일상의 난제를 해결하는 대안의 경제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러한 배경 아래, 센터는 12월 15일(금) 오후 3시 ‘서울 사회적경제 보따리 토크 2023 Circle-연결의 기록’이라는 주제로 사업 공유회를 개최한다. ‘Circle-연결의 기록’은 10년의 사회적경제 성과와 향후 만들어 갈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가 지속적으로 연결돼 완전함을 이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서울 사회적경제 기업, 협동조합, 단체, 시민 등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10년을 넘어 지속적으로 연결되어 가기를 기원하며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자 한다.
이번 보따리 토크 2023은 서울 사회적경제 활성화 성과를 정리하는 백서 발간을 기념해 진행되며, 서울 사회적경제 10년의 정책 성과를 공유하고 지원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Circle-연결의 기록’의 주요 주제로 △사회적경제 패러다임 전환 회고 △지역화와 지역순환경제 조성의 사례와 시사점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기업 성장 지원에 대해 사회적경제 기업, 조직, 전문가 등 현장 참여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전 신청은 13일 오후 3시까지 온라인 링크(https://forms.gle/7y1QA1y41svMxjLa8)로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 행사는 신촌 히브루스 본점에서 진행된다. 행사 영상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조주연 센터장은 “서울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방향과 비전에 지지하고 응원해 주신 시민 모두가 보따리 토크의 주인공”이라며 “앞으로 걸어갈 10년도 사회적경제와 시민이 연결돼 큰 울림으로 남기를 바라며 더 큰 도약의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사회적경제 보따리 토크 2023’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치되고, 4월 11일에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