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HL그룹이 2023년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올해는 특히 자동차 섹터 인재 모집이 눈에 띈다. HL만도와 HL클레무브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SDV(Software Defined Vehicle)’ 부품 개발에 역점을 둔 만큼 관련 분야 전문인력을 적극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HL만도와 HL클레무브가 가장 먼저 이번 채용을 준비한 이유라고 볼 수 있다. HL홀딩스(지주사 사업부문)는 유통·물류, IT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심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선다. 데이터센터 구축 신사업을 추진 중인 HL디앤아이한라 역시 건축·토목 분야 전문 인력은 물론, 건설과 디지털을 융복합할 수 있는 참신한 브레인을 모집한다. 4개 사 신입 모집 기간은 이달 24일(계열사별 기간 상이, 중복지원 가능)까지다.
한편, HL인재개발원은 9월 25일부터 ‘Intelligent Vehicle School’ 1기를 모집한다. 모빌리티 SW(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HL그룹 자동차 섹터가 커리큘럼 설계 등 교육 전반을 지원하는 민관합동사업이다.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등 개발 경험이 풍부한 HL만도·HL클레무브의 현직 SW개발진이 강의에 직접 투입된다. 교육 기간은 약 6개월이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HL만도·HL클레무브 우선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HL그룹의 하반기 신입 채용과 ‘Intelligent Vehicle School’ 1기 상세 모집 요강은 HL그룹 공식 채용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