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노랫말싯구’ 출간

전통적 노래로 찾은 자연과 향토적 정서

2023-07-18 10:00 출처: 좋은땅출판사

박울보 지음, 좋은땅출판사, 100쪽, 1만3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노랫말싯구’를 펴냈다.

이 책은 총 90편의 시조가 수록된 시조집이다. 계절의 정취를 율격에 맞춰 써 내려간 작품들이 대부분인데, 이는 익숙하지만 잊고 살기 쉬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나아가 현대에서 시조의 의미가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봄을 만끽하지 못하고 마스크를 쓰고 뛰노는 아이들이 등장하는 ‘애달픈 봄맞이’, 더위에 녹은 철쭉이 핑크빛의 환상적 풍경으로 그려지는 ‘여름 나기’, 5음절의 규칙을 활용해 가을의 풍경을 표현한 ‘입추’, 분갈이를 하며 봄을 맞이할 준비하는 ‘분갈이’까지.

이처럼 사계절의 감각이 곳곳에 밴 것만으로도 이 책이 자연을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를 느낄 수 있다.

간혹 보이는 현대적 산물 또한 이 책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 골프 선수들의 정보를 저자만의 언어로 흥미롭게 표현한 ‘여자 골퍼 신드롬’이나 ‘공백’의 시에서 등장하는 ‘군무원’과 같은 재미있는 합성어들을 보면 알 수 있다.

이 책은 도시인들에게는 잊고 살았던 자연의 정취를 일깨우고, 자연이 익숙한 사람에게는 그 소중함을 다시금 각인시켜 주는 책이다. 그 누구든 이 책 안에선 자연과 율격이라는 방식 아래 천천히 위로받을 것이다.

‘노랫말싯구’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