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완전한 저전력 Bluetooth 솔루션으로 Bluetooth 5.3 인증 획득

설계 위험을 크게 줄이고 고객 SoC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해 IoT 부문에서 베리실리콘의 배포를 심화

2023-06-08 09:50 출처: 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상하이--(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688521.SH)은 완전한 저전력(Bluetooth Low Energy, BLE) 솔루션으로 Bluetooth SIG의 Bluetooth 5.3 인증을 통과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완전한 BLE 솔루션은 베리실리콘의 자체 개발 무선 주파수(RF) IP, 기저대역 IP 및 소프트웨어 프로토콜 스택을 통합해 Bluetooth 핵심 사양 버전 5.3(Bluetooth Core Specification Version 5.3)을 준수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산업, 자동차,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의료 등 여러 IoT 부문에 적합하며, 고객이 설계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위험을 완화해 비용을 낮추고 제품 출시를 가속하도록 지원한다.

Bluetooth 핵심 사양 버전 5.3은 저속 연결, 주기적 광고 및 채널 분류를 포함한 BLE 사양 개선을 통해 Bluetooth 지원 제품의 무선 공존 및 보안을 강화한다. 베리실리콘의 완전한 BLE 솔루션은 22nm FD-SOI 프로세스 노드를 기반으로 하며 RF 트랜시버 IP의 수신기 감도는 -96dBm 이하에 도달한 반면 트랜스미터는 10dBm 이상의 최대 전송 전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저전력 디지털 기저대역을 통합해 평균 시스템 전력 소비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다단계 절전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프로토콜 스택 소프트웨어는 BQB 인증을 획득해 다른 Bluetooth 장치와의 원활한 연결을 보장하고, 차세대 Bluetooth 오디오인 저전력 오디오(Low Energy Audio)의 일반 오디오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고도로 구성 가능해 Arm 및 RISC-V와 같은 다양한 메인스트림 임베디드 프로세서 아키텍처와 운영 체제를 지원하며,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소프트웨어 참조 설계 및 테스트 도구와 함께 제공된다.

인증된 완전한 BLE 솔루션은 베리실리콘의 IoT 무선 연결 플랫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회사는 22nm FD-SOI 프로세스 노드 및 기타 프로세스에서 Bluetooth, Wi-Fi, 셀룰러 IoT 및 다중 모드 GNSS를 포함한 다양한 무선 기술 표준을 지원하는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여러 가지 저전력 및 고성능 RF IP 및 기저대역 IP를 개발해 왔다. 이런 IP는 현재 양산 중인 다양한 고객의 SoC 설계에 성공적으로 내장됐다.

베리실리콘의 맞춤형 실리콘 플랫폼 사업부 수석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와이즈웨이 왕(Wiseway Wang)은 “완전한 BLE 솔루션의 Bluetooth 5.3 인증 획득은 무선 연결 기술에 대한 베리실리콘의 고급 종합 설계 역량을 전적으로 입증한다.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해 우리는 이미 저전력 MCU 제품을 출시한 선도적인 국제 MCU 제조업체와 협력을 통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면서 “IoT 영역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해결하기 위해 베리실리콘은 강력한 RF IP 제품 포트폴리오와 듀얼 모드 Bluetooth, BLE, NB-IoT, 다중 채널 GNSS 및 802.11ah 등을 지원하는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했다. 모든 IP가 테스트 칩에서 성공적으로 검증됐다. 앞으로 베리실리콘은 IoT 무선 연결 기술에 대한 배포를 계속 심화해 훨씬 더 광범위한 IoT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리실리콘 소개

상하이 기반의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688521.SH)는 플랫폼 기반의 종합적인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와 인하우스 반도체 IP를 활용한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verisilicon.com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