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뉴스와이어)--세계 2대 TV 브랜드 중 하나이자 98인치 부문 세계 1위 TV 브랜드인 TCL은 오늘 방콕에서 열린 독점 론칭 이벤트에서 아시아 태평양(APAC)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분야의 신제품들을 공개했다. 놀라운 수준의 화질을 보여주는 2023 C Series Mini LED와 QLED TV부터 건강하고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하는 FreshIN+ 에어컨,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여러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TCL의 신제품 라인업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술 혁신제품을 제공한다는 회사의 적극적인 의지를 여실히 반영한다.
◇ TCL,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세계 2대 TV 브랜드 자리에 올라
OMDIA의 최신 글로벌 TV 세트 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세계 TOP 2 TV 브랜드로 선정된 TCL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호주와 필리핀에선 TV부문 1위 브랜드, 미얀마와 인도네시아에선 TV부문 2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태국을 비롯한 여타 주요 시장에서도 브랜드 순위가 급상승 중이며, 이는 수백만명에 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TCL의 의지를 방증하고 있다.
◇ 혁신적 디스플레이 기술을 통한 상상력 확장… 2023 C 시리즈와 최신 TCL Mini LED
Mini LED 기술 선구자이자 리더인 TCL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오디언스를 겨냥한 최신 기술을 선보였다. C845는 TCL의 Mini LED TV 라인업의 신제품으로 더 많은 로컬 디밍 존이 추가돼 무한대의 명암 범위, 높은 효율성, 넓은 발광각의 Mini LED를 통해 55, 65, 75, 85인치 모델에서 현재까지 가장 높은 밝기 수준인 HDR 2000니트를 달성했으며, AiPQ Processor 3.0을 기반으로 Dolby Vision IQ 및 Dolby Atmos를 통해 뛰어난 화질과 독보적 수준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 다양한 색상과 끊임 없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C745 & C645 QLED TV
TCL은 게이머를 위해 QLED와 Full Array Local Dimming 기술, 4K HDR, 업계 최고 수준의 화면 재생률인 144Hz VRR 및 240Hz Game Accelerator를 결합해 부드럽고 선명하며 다채로운 HDR 화질을 제공하는 TCL C745 신제품을 출시했다. TCL C645는 뛰어난 색상 표현을 위해 TCL QLED 기술을 탑재하고 Dolby Vision과 Dolby Atmos 인증을 획득했으며, 120Hz Game Accelerator를 장착해 고품질의 인터랙티브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탁월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TCL은 또한 2023 Red Dot Award 수상에 빛나는 S64 Series Dolby Audio Soundbar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TCL TV와 완벽하게 호환돼 볼륨을 크게 높여도 풍부한 베이스톤과 함께 부드러우면서도 매끄러운 고품질의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 더 건강하고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가전제품 성능 향상
TCL은 또한 끊김 없고 건강한 커넥티드 라이프스타일 구현을 위해 다양한 가정용 신제품을 출시했다.
TCL은 세련되고 미니멀하며 청소하기 쉬운 디자인의 혁신적인 Gentle Cool 시리즈, 업계 최초로 양방향 공기 교환 시스템을 탑재해 신선한 공기를 유입하고 나쁜 공기를 배출해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 FreshIN+ Series 등 각종 에어컨 신제품을 소개했다.
TCL은 또 아시아 지역 소비자들이 더욱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신 냉장고와 세탁기 제품도 소개했다.
◇ TCL의 약속 : 인간과 지구를 위한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
TCL은 선도적인 소비자 가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성을 갖추고 환경 영향이 적으며 가장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개발 및 제조되는 기술 솔루션에 전념하고 있다.
TCL은 TESG Report에서 강조한 대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개선하기 위해 상당한 수준의 감축을 약속했다. TCL은 우리 지구의 미래를 보호하기 위해 202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18%, 물 소비량 27%, 전기 소비량 14%, 천연가스 소비량 70%, EPS(발포스티렌) 소비량 10%, 대형 포장재 사용량 6%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 TCL,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불러 일으키며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위한 새로운 스폰서십 발표
TCL은 오랜 기간 각종 스포츠를 지원해 왔으며, 이 같은 활동을 전 세계 곳곳에 걸친 영향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전략의 핵심 요소로 삼고 있다. TCL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여러 주요 팀과 이벤트를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TCL은 세계 최대 규모의 농구 대회로 이번에 사상 최초로 아시아 국가들이 공동 개최하는 2023 FIBA 농구 월드컵이 필리핀에서 열리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TCL은 농구 외에도 스페인과 이탈리아 국가대표팀, 세계적 축구 클럽 중 하나로 아시아 지역에서 팬층이 두터운 아스널 FC 등 세계 유수의 축구 팀과 파트너십을 맺어 왔다. 또한 호주 스포츠 팬들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호주 풋볼 리그와 멜버른 레니게이즈(Melbourne Renegades) 크리켓 팀도 후원하고 있다.
이처럼 야심찬 스폰서십 파이프라인을 통해 TCL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들에게 최신, 최고의 혁신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 지역에 헌신하고자 하는 의지를 더욱 드러낼 것이다.
TCL Electronics 소개
TCL 일렉트로닉스(TCL Electronics)(1070.HK)는 빠르게 성장하는 소비자 가전 기업이자 글로벌 TV업계 리더다. 1981년 창립 이래 현재까지 160여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TCL은 TV에서 오디오, 스마트홈 제품까지 다양한 소비자 가전제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에 중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