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유브이씨, UAE 아부다비에서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AL FATTAN LTechUVC Green Energy와 ‘그린 수소·암모니아 활용’ 3자 협약 체결

아랍에미리트 및 한국 정부의 Carbon Zero 정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2023-05-23 14:35 출처: 엘텍유브이씨

엘텍유브이씨,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AL FATTAN LTechUVC Green Energy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엘텍유브이씨(공동대표 이지영, 김세호)는 5월 18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WB Yas Island 호텔에서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AL FATTAN LTechUVC Green Energy LLC의 칼리드 모하메드 라시드 무사바 알로마이디(Khalid Mohamed Rashid Musabbah Alromaithi) 회장과 그린수소 및 그린암모니아 활용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아랍에미리트 아즈만의 왕자인 셰이크 술탄 빈 라시드 빈 휴메이드 알루아미(Sheikh Sultan Bin Rashed Bin Humaid Alnuaimi)도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는 지방자치법 제169조에 따라 인구 50만 이상 지방자치단체의 우호 교류 증진, 행정 사무 공동 연구·조사 등을 위해 2003년 설립된 행정협의회로, 현 협의회장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다. 이번에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정명근 화성시장, 신상진 성남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두바이 시청 등 주요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모색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했다.

AL FATTAN LTechUVC Green Energy LLC는 아랍에미리트 내 총사업비 4억달러 규모의 200MW급 그린수소·그린암모니아 제조 사업을 추진 중인 SPC(특수목적법인)로, 아랍에미리트의 AL FATTAN Energy와 국내 수소 기반 스마트시티 전문 컨설팅 기업 엘텍유브이씨가 올해 3월 17일 그린수소와 그린암모니아의 원활한 생산·공급·활용을 목적으로 설립했다.

엘텍유브이씨는 국내 수소 연료전지 기반의 친환경 융복합사업, 연료전지 발전사업, 전기차 충전 플랫폼사업, 글로벌 그린수소, 그린암모니아 제조사업 등을 영위하는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올해 초 엘텍유브이씨는 아랍에미리트의 에너지 전문기업 AL FATTAN Energy와 그린수소, 그린암모니아 생산을 위한 SPC를 설립하는 등 그린 에너지 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빠르게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번 3자 협약 체결에 따라 협약 당사자들은 아랍에미리트 및 한국 정부의 Carbon Zero 정책에 적극 대응하고 온실가스의 감축의 중요성을 인식해 아랍에미리트 내에서 생산되는 그린수소, 그린암모니아의 활용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그린에너지 활용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엘텍유브이씨 이지영 대표는 “국내 그린수소 및 그린암모니아 수요 확대에 대한 문제가 지속해서 화두에 오르고 있다. 이를 한국과 아랍에미리트 에너지 기업, 각 정부기관이 협력해 타개할 수 있는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엘텍유브이씨 소개

엘텍유브이씨는 2019년 설립된 수소 연료전지 기반의 스마트시티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그린수소/그린암모니아 제조(U.A.E Abu Dhabi), 친환경차 융복합 충전소, 전기차 충전 플랫폼, 수소 연료전지 컨설팅 등 다방면의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708(정화빌딩) 801호에 위치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