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크 염미솔 대표가 4월 28일 온라인 유통 노하우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화성--(뉴스와이어)--플리크가 5월 20일(토) 오전 11시 주부·학생·직장인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통 노하우를 전수하는 특강을 개최한다.
플리크 염미솔 대표가 직접 강사로 참여하는 이번 특강은 서울 잠실에서 열리며, 정원은 100명이다. 강의 신청은 플리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염미솔 대표는 2016년부터 소셜 미디어(SNS) 플랫폼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유아 편집몰 ‘라이크쏠’을 운영하며 연매출 5억원을 달성했다. 아이를 키우면서도 제품 소싱 및 제작, 수입, 기획, 판매, CS 등을 1인 기업으로 해낼 수 있었던 마케팅 비결과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4월 28일 같은 내용의 오프라인 강의가 성황리에 종료된 후 미처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한 사람들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당시 수강생들은 쇼핑몰 상품 사입 및 제작에 대한 이론뿐만 아니라, 염미솔 대표가 수년간 시행착오를 거치며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었던 실전 사례 중심의 강의에 큰 만족을 전한 바 있다.
염미솔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은 분들의 가장 큰 고충은 매출 상승을 위한 자신만의 특별한 제품을 찾는 것”이라며 “온라인으로 유통할 수 있는 제품 판매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리크는 ‘당신의 성장 메이트’를 모토로 매달 자기 계발 및 성장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일방향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성인 대상 온·오프라인 강의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프로그램 리더가 수강생들의 액션을 유도하고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