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기업 Apex.AI, 한국 지사 출범

판교에 한국 사무소 개소 및 노성범 한국지사장 선임, 한국 법인 설립 추진 중
승용차, 상용차 및 관련 생태계를 중심으로 자율 로봇,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농업, 건설 분야로 한국 사업 확장 계획

2023-05-09 09:51 출처: Apex.AI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09일 --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 인증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선도 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전기자동차(EV)와 자율주행차가 자동차의 미래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Apex.AI는 이런 차량을 구현하는 핵심 기술 가운데 하나인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으로 일찍부터 주목받아왔다. 도요타 벤처스, 볼보 그룹 벤처 캐피털, 재규어 랜드로버의 인모션 벤처스, 에어버스 벤처스, 콘티넨탈, ZF, AGCO, 헬라 벤처스, 다임러 트럭 그리고 재무 투자사인 라이트스피드, 가나안, 오릴리온 등이 Apex.AI에 투자했다.

Apex.AI는 201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설립됐다. 현재 독일(베를린, 뮌헨, 슈투트가르트), 스웨덴(예테보리), 일본(도쿄)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 지역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전략적 요충지이자, 차량용 소프트웨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력한 네트워크가 구축돼 있다는 게 특징이다.

Apex.AI 최고 경영자(CEO) 얀 베커(Dr. Jan Becker) 박사는 “한국은 연간 자동차 생산량 기준 세계 3위 글로벌 자동차 OEM의 본사가 있는 곳으로, 우리가 이 OEM을 비롯해 부품 공급사, 관련 생태계와 협력하려면 한국 시장 진출이 매우 중요하다”며 “노성범 신임 한국지사장은 12년 동안 자동차 업계에 몸담아온 것을 포함해 20년간 세일즈 및 사업 개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 한국에서 Apex.AI의 사업 확장을 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성범 신임 한국지사장은 “Apex.AI의 초대 한국 지사장을 맡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에서 사업 기반을 탄탄히 다지는 작업부터 시작해 Apex.AI의 솔루션이 핵심 역할을 지원할 수 있는 영역들, 즉 자율 로봇, MaaS, 농업, 건설, 중공업 등 안전이 중요한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점점 더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pex.AI 한국지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에 자리하고 있다.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 소개

2017년 설립된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는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및 모빌리티 시스템을 위한 안전하고 인증된, 개발자 친화적이며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주력 제품은 자동차 등급의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Apex.Grace’다. Apex.AI는 자동차 제조사, 트럭 제조사 그리고 공급업체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해 고객이 하드웨어 중심 제품에서 최신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으로 전환하고, 더 적은 비용과 노력을 들여서 더 빠른 속도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pex.AI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 링크의 미디어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pex.a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