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강력한 엔드투엔드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 구현하는 ‘IAR 임베디드 트러스트’ 출시

보안 문제의 손쉬운 해결 및 디바이스의 독창적 프로비저닝, 제품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 외부 보안 위협에서 보호 가능

2023-03-16 13:40 출처: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IAR 임베디드 트러스트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회사 IAR은 임베디드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엔드투엔드 보안 워크플로인 ‘IAR 임베디드 트러스트(IAR Embedded Trus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최신 버전 배포를 통해 IAR은 고객이 잠재적인 보안 문제를 빠르고 쉽게 관리하고, 우선순위화 및 완화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손쉬운 보안 구현(Security Made Simple)’이라는 고객과 약속을 재확인했다.

IAR 임베디드 트러스트는 ‘4A’ 특징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와 디바이스를 보호한다. 먼저 ‘안티 클로닝(Anti-cloning)’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및 하드웨어 디바이스에 대한 고유 식별 개념을 도입, 제조 단계에서 위조 및 과잉 생산을 방지한다. ‘액티브 IP 보호(Active IP protection)’는 보안 키 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인증된 디바이스에서만, 그리고 성공적인 보안 부팅 프로세스 뒤에만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도록 한다.

‘안티 롤백(Anti-rollback)’은 롤백 공격 및 버전 관리 악용에서 보호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세스 및 검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인증(Authentication)’은 디바이스의 ID, 보호된 데이터 및 기밀 사항에 대한 암호화를 보증하고 정품 펌웨어와 업데이트만 실행하는데, 이들은 모두 악의적으로 훼손할 수 없도록 모든 디바이스에 설정된 트러스트 앵커를 기반으로 한다.

이는 고객이 고유한 디바이스 프로비저닝으로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양산 단계에 이르기까지 보안을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IAR 임베디드 트러스트는 어떤 디바이스에서나 활용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으로서, 고객이 기존 설계를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쉽게 이식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보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하면서, 고객이 코드 개발을 아예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 없이 코드를 재사용함으로써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해준다.

IAR 임베디드 시큐리티(IAR Embedded Security)의 팀 우드러프(Tim Woodruff) 부총괄 매니저는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IAR은 고객들을 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하고, 고객이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적용될 관련 규제들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IAR 임베디드 트러스트는 첨단 기능을 갖추고 혁신의 경계를 더욱 넓히는 한편, 전 세계적으로 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임베디드 기술의 보안 취약성 문제를 해결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제품 설계 단계부터 보안성을 강화하고 보호 기능을 구축해 서드파티 제조 협력사에 따른 IP 및 무단 과잉 생산을 방지할 수 있다. IAR은 앞으로도 개발자들이 IAR 임베디드 트러스트를 사용할 때 ‘손쉬운 보안 구현’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IAR 임베디드 트러스트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AR 소개

IAR은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해 전 세계 기업이 현재를 위한 제품과 미래 혁신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1983년 설립 이래 IAR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화, 사물 인터넷(IoT), 자동차, 의료 분야 같은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들이 100만개 이상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품질, 신뢰성 및 효율성을 보장해 왔다. IAR은 200곳이 넘는 반도체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1만5000종의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IAR 본사는 스웨덴 웁살라에 있으며, 전 세계에 영업 및 지원 사무소를 두고 있다. IAR은 I.A.R. 시스템즈 그룹 AB의 소유이며, 미드캡(Mid Cap, 종목 기호: IAR B)의 나스닥 OMX 스톡홀름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IAR,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임베디드 트러스트, C-Trust, C-SPY, C-RUN, C-STAT,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 I-jet, I-jet Trace, IAR 아카데미(IAR Academy), IAR, 그리고 IAR의 로고는 IAR Systems AB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밖에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