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rmaLedger Association, 의료 분야 디지털 신뢰 생태계 ‘DTE-H’ 론칭

2023-03-15 09:36 출처: PharmaLedger Association
바젤--(뉴스와이어)--스위스에 기반을 둔 비영리 단체 PharmaLedger Association™(이하 PLA)이 3월 1일 루체른에서 열린 연례 총회에서 의료 분야의 디지털 신뢰 생태계를 의미하는 디지털 트러스트 에코시스템(Digital Trust Ecosystem), 약칭 ‘DTE-H’를 구현하고 촉진시키기로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회원 조직들은 PLA의 핵심 가치인 ‘생태계 리더십’을 실현하기 위해 8명의 이사를 임명하기로 확정했다.

의료 분야의 다양성을 대표하는 PLA의 창립 회원으로는 다양한 규모의 제약회사, 연구기관, 환자 대표 조직, 비영리 조직, 기술 제공업체,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 등이 있다. PLA는 경쟁 전 우산 조직으로 제품 신뢰, 분산형 임상 시험, 공급망 추적성 분야에서 공통적이고 상호운용 가능한 디지털 솔루션을 실현시키는 것을 공식적인 목표로 확정했다.

· 제품 및 프로젝트: 2023년 1분기 중 PLA는 회원 조직이 구현할 수 있는 전자 제품 정보를 첫 번째 공인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2023년 2분기에는 의료 관련 전 분야에서 가시성, 보안, 추적성, 신뢰를 촉진하기 위해 산하의 혁신 xLab에서 디지털 트윈 분산형 신원, 검증 가능한 자격 증명을 포함한 디지털 신제품 개발을 이어 나간다.

·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PLA는 독점 금지, 지적재산권,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 전산 시스템 보증 가이드라인의 지속적인 준수를 보장함으로써 의료 분야의 규제가 심한 환경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검증하며, 출시하고 유지 관리하는 역량을 발휘할 것이다.

· 생태계 참여 및 성장: PLA는 계속해서 신규 회원 조직을 받아들이고 규제 당국, 관련 단체, 표준 개발 조직 등과 협력하며 성장과 금융 실용성을 확보할 것이다.

· 플랫폼 기술 및 보안: PLA는 플랫폼 아키텍처의 사이버 보안 이점을 유지하면서 회원 조직 및 사용자의 새로운 솔루션 도입을 용이하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PLA가 설립되고 의료분야의 다양한 회원 조직이 PLA의 향후 목표를 승인한 것은 중대한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이로써 널리 신뢰받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구현할 길이 열리게 됐다. 해당 플랫폼은 새로운 오픈소스 의료 솔루션을 갖추고, 환자와 의료 생태계 관계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PLA는 20개 창립 회원 조직에 감사하며, 모든 의료 관련 조직에게 신뢰 받는 Healthcare 4.0의 실현을 향해 함께 배우고 참여해 나가기를 요청한다.

PLA의 Daniel Fritz 전무이사는 “블록체인은 팀 스포츠와 같다. PLA는 다양하고 강력한 회원들이 모여서 공통의 비전과 진정한 변화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시작했다. 따라서 PLA에는 환자들을 더 발전된 의료 현장으로 데려갈 올바른 수단과 자원, 로드맵이 있다”고 밝혔다.

PLA는 유럽연합(EU)과 유럽제약산업협회(EFPIA)의 혁신 의료 이니셔티브(Innovative Health Initiative) 하에 12개 대형 제약사와 18개 공공 파트너 등 30개 회원 조직이 참여한 2200만유로 규모의 컨소시엄인 PharmaLedger 연구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며 탄생한 결과물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