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CIOF, 100여 개 국제기구를 소집해 효과적인 협업과 지속 가능한 솔루션 로드맵 구축 후 폐회

2023-03-12 10:33 출처: FESCIOF

왼쪽부터 무하마드 울드 아마르 ALECSO 사무총장, 살림 알-말리크 ICESCO 사무종장, 코스탄자 파리나 유네스코 베이루트 지역국장 겸 레바논 및 시리아 대표 (사진: AETOSWire)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리야드에서 개최된 교육, 과학 및 문화 국제기구의 미래 포럼(Future of Education, Science, and Culture International Organizations Forum, FESCIOF) 창립총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랍 연맹 교육, 문화 및 과학 기구(Arab League Educational, Cultural and Scientific Organization, ALECSO), 이슬람 세계 교육, 과학 및 문화기구(Islamic World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 ICESCO),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 UNESCO)와 100개 이상의 국제기구가 최초로 연합해 협력의 힘을 활용해 교육, 과학, 문화 분야 국제기구의 미래에 의미 있는 영향력을 미치고자 했다.

포럼이 끝난 후 주최 측은 교육, 과학 및 문화 분야의 국제기구 간 협력을 촉진하겠다는 약속을 발표했다. 이들은 협력을 통해 노력을 조정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노력으로서 FESCIOF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또한 솔선해 2025년과 2027년 두 차례에 걸쳐 FESCIOF를 개최하기로 했다.

FESCIOF는 ‘21세기 영향력을 위한 연합(Together for Impact in the 21st Century)’이라는 주제로 65명 이상의 연사와 함께 20개 이상의 패널 세션을 선보였다. 그 목표는 통찰력 있는 대화를 양성하고 지식 교환을 촉진해 공동의 비전을 개발하고 협업의 기회를 파악하는 것이다.

UNESCO, ALECSO 및 ICESCO의 고위급 대표들과 함께 한 이 행사는 이슬람개발은행(Islamic Development Bank, IsDB) 그룹과 유엔개발 프로그램(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UNDP)을 포함한 국제기구의 연사 및 참석자뿐 아니라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Harvard Business School), 런던 비즈니스 스쿨(London Business School), INSEAD 블루오션 전략 연구소(INSEAD Blue Ocean Strategy Institute), 구글과 비자 등 명문 학문 기관과 저명한 조직에서 조직 설계와 관리 분야의 전문가 및 사고 리더로 구성된 광범위한 체인지 메이커 생태계 내에서 조직 간 대화를 촉진했다.

교육, 문화 및 과학 국제기구의 대표들은 포럼 기간 동안의 논의를 돌아보며 시민 사회와 민간 부문 간의 파트너십이 세계에 가져오는 가치를 인정한 이 포럼의 성공을 강조했다. 마지막 세션인 ‘미래 협업을 위한 기반 마련(Preparing the Ground for Future Collaboration)’에서 패널리스트인 ALECSO 사무총장 무하마드 울드 아마르, ICESCO 사무총장 살림 알-말리크 박사(Dr. Salim Al-Malik), 유네스코 베이루트 지역국장 겸 레바논 및 시리아 대표 코스탄자 파리나(Costanza Farina)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영향력을 위한 연합(Together for Impact)’ 로드맵을 만들기 위해 계속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알 말리크 사무총장은 “기구로서 또한 개최자로서 우리는 시간의 가치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과 적절한 장소에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FESCIOF의 목표를 높이 평가하면서 ICESCO는 회의 결과를 극대화하고 실행으로 전환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파리나는 교육, 문화, 과학 3개 분야의 상호의존성을 강조하며 “과학과 문화가 동시에 발전하지 않으면 교육도 발전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ALECSO 사무총장 모하베드 울드 아마르는 “이 포럼의 목표는 매우 명확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FESCIOF는 국제기구가 함께 모여 미래의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행사는 이해 관계자 간의 열린 대화와 파트너십을 촉진해 국제기구가 보다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로드맵을 만드는 동시에, 포럼의 결과로 이뤄진 파트너십을 위한 지속 가능한 메커니즘을 구축한다.

3월 8일부터 9일까지 열렸던 FESCIOF는 ALECSO와 SNC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59597/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