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캠퍼스, 챗GPT 프롬프트 완전 정복할 AI 실무 활용 노하우 강의 출시

‘ChatGPT 정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AI의 이해와 활용’ 강좌 3월 8일 출시
GPT, 미드저니, 달리 등 생성 AI를 잘 다루는 프롬프트 쓰기의 기술

2023-03-09 11:10 출처: 머니매그넷

와디즈 ‘Chat GPT 정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펀딩 이미지

‘ChatGPT 활용법, 생성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A to Z’ 강의 하이라이트 영상

서울--(뉴스와이어)--머니매그넷이 운영하는 디지털 역량 전문 교육 기관 ‘마소캠퍼스’가 최근 화두인 ChatGPT와 미드저니 등 인공지능(AI)을 실무에 적용하는 구체적 방법을 담은 동영상 강좌 ‘AI의 이해와 활용-chatGPT 정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8일 출시했다.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는 물론 학생 및 이 분야에 관심을 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강좌는 챗GPT(chatGPT)를 중심으로 미드저니(Midjourney)와 Dall-e 2, 셔터스톡(Shutterstock) AI 생성기 등 인공지능을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다루는 실용적 강의다.

강의는 △chatGPT의 소개와 다양한 활용 방법 △미드저니, 달리, 셔터스톡 인공지능 화가로 이미지 만들기 △생성형 AI 성능을 압도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유용한 AI 서비스와 무료 프로그램 △플러그인의 설치 방법과 활용 사례까지 폭넓게 다룬다. 각 내용은 수강생이 업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세심하게 구성돼 있다.

이뿐만 아니라 ANN, DNN, CNN, RNN, 트랜스포머(Transformer) 등 딥러닝 알고리즘과 작동 원리, 튜링 테스트, 인공신경망, 머신러닝 외에 초거대 AI와 거대 언어 모델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초거대 AI에 대한 심층 지식을 핵심만 쉽게 간추려 설명하므로 누구나 부담 없이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마소캠퍼스 김진 대표는 “구글, 네이버 검색하듯 챗GPT를 다루면 뻔한 답변만 나온다. 챗GPT 프롬프트(prompt)를 어떻게 입력하는가에 따라 답변 수준이 크게 달라진다.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도구를 다룰 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의 생산성 격차는 점점 커질 수밖에 없다. 이번 강좌에는 누구나 AI로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롬프트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고,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많은 사람이 인공지능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hatGPT 활용법, 생성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A to Z 동영상 강좌는 4월 4일까지 와디즈 ‘Chat GPT 정복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펀딩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소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소캠퍼스는 2013년부터 다양한 기업 및 기관, 민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 등의 분야에서 100여 종의 동영상 강좌 및 온·오프라인 교육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디지털 실무 역량 강화 전문 교육 기관이다. 현재 신청 언론사에 1개월 무료 체험권 3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3월 1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머니매그넷 소개

머니매그넷이 총괄 운영하는 온오프믹스형 IT 실무 교육 센터 ‘마소캠퍼스’는 진심과 소망을 담은 액셔너블 콘텐트(Actionable Content)로 2013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해 온 누적 강의 1억 시간을 기록했다. 이 소중한 경험과 시간은 언제나 마소캠퍼스와 수강생 모두의 성장의 원천이다. 마소캠퍼스 팀은 모두의 성장을 위해 배우면 반드시 쓸 수 있는 액셔너블 콘텐트, 참여자의 시간과 수고를 존중하는 타임 세이빙 커리큘럼(Time-Saving Curriculum) 등 두 가지 원칙을 반드시 지킨다. 마소캠퍼스의 액셔너블 앤드 타임 세이빙 커리큘럼(Actionable and Time-Saving Curriculum)으로 성장의 길을 함께 걸어 나가길 기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