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브솔루션즈, 독일 ‘광학·포토닉스·3D프린팅 산업’ 글로벌 연수단 모집

광학·포토닉스 전시회 ‘LASEER World of PHOTONICS 2023’, 로봇 자동화 전시회 ‘Automatica 2023’ 참관
나노 스케일 이광자 중합 3D 프린팅 선도기업 Nanoscribe 방문

2023-03-07 14:22 출처: 자이브솔루션즈

글로벌 연수단 모집 공고

화성--(뉴스와이어)--자이브솔루션즈에서 6월 26일(월)부터 7월 2일(일)까지 5박 7일 간의 일정으로 독일의 최신 광학·포토닉스 및 3D 프린팅 산업을 둘러볼 글로벌 연수단을 모집한다. 국내에서 광학, 포토닉스, 3D프린팅 분야를 아우르는 산·학·연 글로벌 연수단이 기획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글로벌 연수단은 뮌헨의 메세 뮌헨(Messe Munchen)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광학·포토닉스 분야 글로벌 전시회 ‘LASEER World of PHOTONICS 2023’과 로봇 자동화 전시회 ‘Automatica 2023’을 참관하게 된다. 또 카를스루에에 위치한 나노 스케일 이광자 중합(Two-Photon Polymerization, 2PP) 3D 프린팅 선도기업인 Nanoscribe를 방문해 2PP 기술 세미나 참가, 3D 프린팅 데모 시연 참관, 글로벌 석·박사 연구자 간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다.

Laser World of PHOTONICS 2023은 약 1300개 업체가 참가하고, 3만4000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글로벌 광학기술 전시회다. 전시 부스뿐만 아니라 광학기술 발전 동향과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세미나도 진행된다.

같은 기간, 같은 전시장에서 열리는 Automatica 2023은 약 570개 업체가 참가하고, 2만9000여 명이 참관하는 글로벌 로봇 자동화 전시회다.

Nanoscribe는 160nm 수준의 초 고분해능 나노 스케일 3D 프린팅 기술로 알려진 2PP 분야의 세계적 리딩 기업으로, 전 세계 2PP 시장의 과반인 54%의 독보적 시장 점유율을 자랑한다. 기존 3D 프린팅 기술로는 광학계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표면 조도를 만족시키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지만 Nanoscribe의 2PP 기술을 이용하면 표면 조도를 최대 Ra. 5nm 이하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어 세계 유수의 광학·포토닉스 분야 연구기관과 글로벌 리딩 기업들을 중심으로 관련기술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수요와 관심이 급증하고 있지만 지금껏 그 기술과 제조시설을 직접 접해볼 기회는 사실상 전무했다. 이에 Nanoscribe 방문은 광학·포토닉스, MEMS, 미세유체학 등 다양한 유관 분야의 선진 연구자들이 인사이트를 확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연수단 프로그램 신청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자이브솔루션즈에 문의하면 된다.

자이브솔루션즈 소개

자이브솔루션즈는 날로 늘어가는 3D 프린팅 기술·공정 관련 문의에 더욱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2018년 3월 모회사 주원의 3D 사업부에서 분리돼 자회사 형식으로 설립됐다. Desktop Metal(ExOne, ETEC 포함), BMF, Nanoscribe, ZG 등 유수의 글로벌 제조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금속, 플라스틱,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에 적용 가능한 Binder Jet·DLP·2PP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 마이크로·나노산업, 자동차, 항공우주, 전자·기계부품, 몰드, 주얼리, 치과, 보청기, 피규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적층가공 파트너로서 신뢰성을 인정받아왔다. 2020년에는 Metal AM 제조혁신센터를 설립해 단순 장비 판매와 M/A를 넘어선 시제품 제작, 3D 스캔, 설계, 역설계, S/W, 금속 후가공, QC를 망라하는 3D프린팅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국내 적층가공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jive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