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무선 시스템 출시를 앞당기는 O-RU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 출시

2023-02-28 09:56 출처: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아나로그디바이스, 무선 시스템 출시를 앞당기는 O-RU 통합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무선 시스템 개발자가 설계 위험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완벽하게 통합된 O-RU (open radio unit)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광학 프런트홀부터 RF까지 포함하는 완벽한 통합 솔루션으로, 매크로 셀과 스몰 셀 무선 장치(RU)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 맞춤 설계를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첨단 4G 및 5G RU 요구 사항을 주도하는 업계 선도적인 기술을 활용하며, 모든 서브 6㎓ 대역 및 다양한 전력 변화와 멀티 밴드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한다.

O-RU의 개발 주기가 점점 더 짧아지고, 통신 사업자의 요구 사항이 더 까다롭고 복잡해짐에 따라 RU 개발자 리소스가 부족해졌다. 방대한 부가 리소스들을 통합하는 이 완전한 RU 솔루션을 활용하면 설계자는 혁신에 더 집중할 수 있어, 해당 기업은 더 많은 RU 설계 기회를 놓고 경쟁할 수 있다.

ADRV904x-RD O-RU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은 성능이 입증된 디지털 전치 왜곡(digital pre-distortion, DPD) 등 첨단 디지털 프런트 엔드를 포함하는 ADI의 5세대 8T8R RadioVerse® SoC를 통합하고 있다. 완전한 기능을 갖춘 ADI의 상용 O-RAN 7.2a IP 스택은 인텔(Intel)의 Agilex 7 F-시리즈 FPGA 상에서 호스팅돼 탁월한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8T8R 매크로 셀 애플리케이션을 가정해 인텔 FlexRan 서버 하드웨어 상에서 실행되는 Radisys® Layer 2/3 소프트웨어로 테스트됐다.

ADI 통신 및 클라우드 사업의 마케팅, 시스템 및 테크놀로지를 총괄하는 조 배리(Joe Barry) 부사장은 “첨단 RU 설계를 완성하는 데는 상당한 설계 리소스가 요구된다. ADI는 인텔 및 래디시스(Radisys)와 함께 상호 운용성이 입증된 완전한 RU 설계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더 견고한 O-RAN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다. 인텔 및 래디시스와 협력해 O-RAN의 잠재력 실현을 가속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인텔 네트워크 사업 부문의 총괄 매니저(GM)인 마이크 피튼(Mike Fitton) 부사장은 “무선 시장에서 고객들은 오늘날의 다이내믹한 표준에 맞춰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ADI의 ADRV904x-RD O-RU는 인텔의 고성능 Agilex 7 F-시리즈 FPGA를 보완해 이런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인텔의 방대한 반도체 포트폴리오는 ADI의 5세대 8T8R RadioVerse SoC(DFE 포함)와 결합해 고객이 차별화된 기능 세트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래디시스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담당 총괄 매니저인 무니시 차브라(Munish Chhabra) 수석 부사장(SVP)은 “인텔 및 ADI와 꾸준한 협력을 통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Release 17 호환 Connect RAN 5G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 이 첨단 개방형 무선 설계가 제공하는 통합 용이성과 고성능 특성은 O-RAN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ADI의 O-RU 무선 플랫폼 웹 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이번 MWC (Mobile World Congress) 전시장 ADI 부스(Hall 2, 2B18)에서는 완벽하게 작동하는 종단 간 통화 기능을 갖춘, 상호 운용성이 입증된 플랫폼이 전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ADI의 MWC 2023 웹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소개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 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해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2022년(회계 연도)에 120억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리고 세계적으로 2만5000명이 넘는 직원과 12만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링크트인, 트위터를 참조하면 된다. 모든 상표와 등록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