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신간 ‘교육서비스 경영’ 출간

마케팅 성과 구축과 관리
교육서비스 경영의 A to Z

2023-02-27 17:00 출처: 좋은땅출판사

김대열 지음, 좋은땅출판사, 620쪽, 3만5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신간 ‘교육서비스 경영’을 펴냈다.

이 책은 교육서비스 분야의 25년 현장 전문가이자 창공교육컨설팅 대표이사,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경영지도사로 일하고 있는 저자의 교육서비스 경영에 관한 이론 기본서다.

인간에게 교육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분야다. 새로 태어난 아이들에게는 사회의 기본 질서를 알려 주고, 이전 세대가 축적해 온 지식과 경험을 전달해 더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준다. 성인이 되어서도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해 인간적인 성장과 동시에 사회의 발전을 이끌어 내는 것이 바로 교육이다.

기술의 발전과 사회 환경의 변화로 교육서비스 시장은 점차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강의에서 온라인 강의로, 단순히 녹화된 영상을 듣는 것을 넘어 쌍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수업 방식이 변화하고 있고, 입시 위주의 교육을 벗어나 초등학생부터 직장인, 자기계발을 꿈꾸는 성인까지 교육서비스 대상의 연령대와 강의 제공 분야도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발전해 나가는 교육서비스 시장에 비해 아직 교육서비스에 대한 깊은 연구는 부족한 편이다.

교육서비스 경영은 교육서비스가 가진 교육적·경영적인 특성에 중점을 두고, 교육서비스와 관련한 이론을 총 정리한 책이다. 교육서비스와 경영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시작해 경영일반, 경영전략, 생산관리, 인적자원, 재무, 마케팅 등 교육서비스와 관련된 분야에 대한 이론을 소개해 교육서비스 경영 및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교육서비스 산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교육서비스 경영을 좀 더 깊이 연구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신간 교육서비스 경영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