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하우스 운영사례 주제로 ‘누림 컨퍼런스’ 개최

2월 28일 오후 2시, 누림센터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2023년 누림 컨퍼런스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2월 28일 오후 2시 2023년 ‘제1차 누림 컨퍼런스’를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로 실시간 중계한다. 장애인복지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2019년부터 시작된 누림 컨퍼런스는 장애인복지 환경 진단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방향성 모색을 위해 진행돼 왔다.

제1차 누림 컨퍼런스는 ‘누림하우스 운영사례 발표’를 주제로, 2022년 누림하우스 사례집 발간에 따라 경기도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개인별 지원사례에 대해 공유·논의한다.

컨퍼런스에는 누림하우스 입주인, 담당자 및 학계, 현장 전문가들이 참석해 주거지원 서비스에 발전과 성장을 위한 방향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발표는 누림센터 김나린 팀장이 ‘장애인 주거지원 서비스의 의의와 이론적 배경’, 정은지 담당이 ‘시간적 변화에 따른 서비스 지원의 흐름’을 주제로 진행한다. 더불어 누림하우스 입주인인 장정주 씨의 소감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이어 누림센터 이정주 센터장을 좌장으로 인천대학교 전지혜 교수, 사회복지법인 한사랑 김정화 사무국장, 경기장애인부모연대 김미범 회장, 누림센터 서동운 사무국장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누림’은 경기도형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상징하는 용어다. 이와 관련해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지역 사회 주거를 지원하는 ‘누림하우스’ △경기도 내 장애인 당사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애인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장애인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경기여행누림’ △장애인 문화예술 플랫폼 구축 및 기회소득 지원을 위한 ‘누림아트’ 등 다양한 경기도의 장애인복지 누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퍼런스 신청 및 참가 확인서 발급뿐만 아니라 장애인 복지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는 누림센터 또는 누리집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