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Be4 2022 피싱 테스트 보고서, 업무 관련 이메일 동향 확인

KnowBe4, 2022년 전체 및 2002년 4분기 피싱 테스트 보고서 발표를 통해 업무 관련 이메일이 피싱 전략으로 계속 이용되고 있음을 확인하고 최다 연말연시 이메일 피싱 주제를 공개

2023-01-19 15:40 출처: KnowBe4, Inc. (나스닥 KNBE)
탐파베이, 플로리다--(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보안 인식 훈련 및 모의 피싱 플랫폼 제공사인 KnowBe4는 금일 2022년 및 2022년 4분기 최다 클릭 피싱 보고의 결과를 발표했다. 동 결과는 피싱 테스트에 가장 많이 클릭한 이메일 주제, 최다 공격 벡터 유형, 연말연시 피싱 이메일 주제 및 가장 인기 있는 피싱 이메일 수법을 알려주는 심층 정보를 포함한다.

피싱 이메일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조직에 악영향을 미치는 가장 일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이며, 누구든지 잠재적 피해자이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피싱 이메일 주제를 더욱 믿을 만하고 관심을 끌기에 좋도록 바꿈으로써 끊임없이 최종 사용자와 단체들을 속이기 위한 전략을 고도화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른 이러한 피싱 수법의 변화는 업무 관련 이메일 주제를 사용하는 사이버 범죄자들의 증가 추세에서 명백히 나타난다.

비즈니스 피싱 이메일은 사용자의 근무일 및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잠재력 때문에 수익성이 좋고 성공적이다. 이에는 인사, IT, 관리자들 그리고 구글 및 아마존과 같은 웹 서비스의 이메일이 포함된다. KnowBe4의 2022년 피싱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연도 중 약 50%의 이메일 주제가 인사 관련 사항이었으며, 나머지 반은 경력 개발, IT 및 작업 프로젝트 통지와 관련됐다. 이러한 종류의 이메일은 수령자들이 이메일을 열도록 유인하고, 이메일의 정당성에 대해 생각하거나 의문을 제기할 시간을 가지지 않고 신속히 조치해야 한다는 긴급성을 사용자들에게 조성하기 때문에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

올해의 피싱 테스트는 이메일 본문 내에서 피싱 링크가 될 연도 최고 벡터를 드러냈는데, 이것은 마지막 세 분기 동안 연속으로 일치했다. 이러한 복합적인 피싱 수법은 분명히 사이버 범죄자들의 작업 전략이지만, 비즈니스 이메일 손상 및 랜섬웨어와 같은 사이버 공격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사용자들과 조직에는 해롭다.

더 많은 업무 관련 이메일 및 이메일 내의 링크 사용 증가와 더불어, 2022년 4분기 피싱 테스트를 통해 최다 연말연시 피싱 이메일 주제가 밝혀졌다. 연말연시는 연중 온라인 활동이 가장 바쁜 시기 중 하나이며 사이버 범죄자들은 피싱 이메일에 대한 경계 및 색출을 소홀히 하는 최종 사용자들이 걸려들기를 기대한다. 일반적인 피싱 이메일 주제와 마찬가지로, 연말연시 피싱 이메일 주제는 인사 및 IT의 이메일로 구성되나, 주제는 연말연시에 적합하고 연말연시 파티, 선물, 음식 등등을 언급함으로써 통상 연중 이 시기에 발생하는 축제 분위기에 맞춰진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영리하며 효과적인 피싱 이메일과 관련하여 무엇이 통하는지 무엇이 통하지 않는지 주의를 기울입니다”고 KnowBe4의 최고경영자 Stu Sjouwerman은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들 및 그들이 걸려들기 쉬운 것들과 보조를 맞추기 위해 이메일 주제가 변화되고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피싱 이메일은 연중 지속되는 위협이며 연말연시에도 해결 과제로 남으며, 연말연시 피싱 이메일은 누구도 받은 편지함으로 받기를 원치 않은 달갑지 않은 선물입니다. KnowBe4의 피싱 테스트 보고서는 최신의 가장 보편적인 사이버 공격 및 위협에 대해 사용자들을 교육하는 새로운 보안 인식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강력한 보안 문화 및 교육받은 직장은 사이버 범죄자들 및 그들이 시도하는 위협을 경계하고 안전하게 온라인을 유지하는 최종의 조직 방어책입니다.”

2022년 및 2022년 4분기 KnowBe4 Phishing 인포그래픽을 다운로드하려면 웹사이트(https://bit.ly/3Xobq21)와 (https://bit.ly/3D1hXYu)를 방문하십시오.

KnowBe4 소개

세계 최대의 보안 인식 훈련 모의 피싱 플랫폼 제공사인 KnowBe4는 전 세계적으로 5만4000개 이상의 단체가 이용합니다. IT 및 데이터 보안 전문가인 Stu Sjouwerman가 설립한 KnowBe4는 보안 인식 훈련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통해 랜섬웨어, CEO 사기 및 기타 사회 공학 수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조직들이 보안의 인적 요소를 다루도록 지원합니다. 국제적으로 알려진 사어버보안 전문가이며 KnowBe4의 수석 해킹 임원인 Kevin Mitnick은 그의 체계적으로 문서화된 사회 공학 기법에 근거해 KnowBe4 훈련을 설계하도록 지원했습니다. 수만 개의 조직들이 그들의 최후의 방어선으로 그들의 최종 사용자들을 동원하기 위해 KnowBe4에 의존합니다.

businesswire.com에서 원본 버전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118005172/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