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 안전 교육의 새 패러다임 제시… 메타에듀시스와 협업해 생동감 넘치는 VR 안전 교육 제공

PICO Business 솔루션, 교육 산업에 새로운 안전 교육 솔루션 제공

2023-01-17 10:28 출처: 피코

피코가 메타에듀시스와 협업을 통해 VR 안전 교육을 제공했다

서울--(뉴스와이어)--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기업 피코(PICO)가 국내 안전 교육 관련 전문 기업 메타에듀시스와 협업해 몰입감 있는 시나리오의 안전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PICO는 교육·의료·기업 교육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다각화된 VR 솔루션 PICO Business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4000개가 넘는 기업 사용자들과 협업한다.

PICO Business 기업용 솔루션은 더 몰입감 넘치고 효율적인 안전 교육을 제공하도록 돕고, 흥미롭고 생동감 있는 시나리오 안에서 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육 성과를 크게 향상시킨다.

◇ 메타에듀시스, VR로 안전 교육을 더 생동감 있게

메타에듀시스는 PICO Business 기업용 솔루션을 활용해 국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가상으로 구현된 야외 강가에서 물에 빠진 사람을 구출하는 방법과 돌발적인 선박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가상 수영장 환경에서 서바이벌 수영 기술, 심폐소생술 학습 등 다양한 안전 교육을 실시해 기존 학습보다 재미와 몰입감을 더한 VR 학습 방식으로 초등학생들의 안전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동기를 부여했다. 메타에듀시스 조사 결과, VR 안전 교육을 받은 초등학생들은 안전 의식 및 안전사고에 대한 처리 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메타에듀시스에서 사용하는 피코 기업용 하드웨어 제품은 6DoF VR 올인원 ‘PICO 네오3 프로(Neo3 Pro)’와 3DoF VR 올인원 ‘PICO G2 4K’다. PICO 네오3 프로는 전 세대 자체 연구용 6DoF 위치 추적 알고리즘을 사용해 풍부한 광학 센서와 함께 밀리미터 단위 공간 정밀 위치 지정 및 초저추적 지연을 손쉽게 구현, 더 정확하고 자유롭게 몰입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상호 작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후면 배터리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불편함이 없다.

PICO G2 4K는 3DoF 위치 추적 알고리즘을 적용해 3840×2160 해상도의 초고화질을 자랑한다. 독일 TUV 라인란드 로우 블루레이 인증을 받은 ‘눈 보호 모드’도 내장해 장시간 사용 시 사용자의 눈을 보호할 수 있다.

PICO Business 솔루션과 협업한 메타에듀시스 안전 교육에서 학생들은 가상 선상의 객실로 진입할 수 있다. 선상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학생들은 VR 손잡이를 조작해 객실 안 구명조끼를 찾아 착용한 후 빨리 객실을 떠나 갑판에 도착하는 시나리오에 참여한다.

갑판에서 구명조끼를 찾아 난간에 묶인 로프를 풀고 밑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한 뒤 구명조끼를 바다로 떨어뜨린다. 왼손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오른손을 왼팔에 올려놓고 수상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한 뒤, 시선을 앞으로 두고 고개를 들어 직립해 물속으로 뛰어든다. 학생들은 구명조끼의 로프를 칼로 자르고 구명보트의 신호탄으로 신호를 발사하며 구조를 기다린다. 해당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비슷한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일 수 있다.

◇ PICO Business 기업용 솔루션으로 교육 성과 향상

PICO Business 기업용 솔루션은 기업용 하드웨어, 기업용 OS, 기업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등의 콘텐츠를 포함하는 PICO 기업용 XR 플랫폼이다. 기업들에 포괄적으로 검증된 XR 솔루션과 모범 사례를 제공해 사용자가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고 배포 비용과 문턱을 낮추도록 도와주며, 비즈니스가 직면한 기술 과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ICO Business를 통해 개발자는 교육, 교육, 의료, 마케팅,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협업 등의 시나리오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든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PICO의 기업용 하드웨어 제품은 지난해 12월 공개한 ‘PICO 4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6DoF VR 올인원 ‘PICO 네오3 프로/프로 아이(PICO Neo3 Pro/Pro Eye)’, 3DoF VR 올인원 ‘PICO G2 4K’가 있다. 기업 사용자를 위해 특별 제작된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는 물론 기본 운영시스템, 클라우드, 기업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한다. 효율적인 기업 장비 관리 및 배포와 함께 하드웨어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ICO는 자사의 미션이 VR 관련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을 새롭게 연결하며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해 VR 몰입형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VR 교육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메타에듀시스는 PICO의 기업용 VR 기기가 다른 VR 기기보다 착용이 편안하고 강력한 정보 보호가 주요 장점이라며, 자사는 VR 교육이 미래의 큰 흐름이라 보고 앞으로 VR 기술을 더 많은 안전 교육에 적용해 국내 초·중·고등학생의 안전 의식 함양과 안전 기술 학습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코(PICO) 소개

피코(PICO)는 2015년 3월에 설립된 선구적인 글로벌 VR 기업이다. PICO는 VR 관련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VR 올인원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PICO의 미션은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을 새롭게 연결하며,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확장 현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