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 보수교육기관 전체 평가 1위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전체 기관 가운데 최고 점수(총점 99.6점)로 평가
총 4개 영역 가운데 3개 영역 만점(기본환경, 교육운영, 기관운영)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 매년 최상위 등급(A등급) 평가 유지
높은 수강생 만족도(4.9점/5.0점(만점))로 우수성 입증

2023-01-13 16:20 출처: 아이코리아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 보수교육기관 전체 평가 1위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2023년도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 신입생 모집 안내

서울--(뉴스와이어)--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이사장 김태련)이 ‘2022년 집합 보수교육기관 평가’ 결과에서 전체 1위를 하며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은 최상위 평가를 받은 3개 기관에 수여되는 것으로,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은 이 가운데 가장 높은 1위로 평가받았다. 보수교육기관 평가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교육을 진행하는 전국 모든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아이코리아는 총 4개 영역 가운데 기본환경, 교육운영, 기관운영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총점 99.6점으로 전체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얻었다. 특히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은 매년 최상위 등급(A등급)으로 평가받아왔으며, 높은 수강생 만족도(4.9점/5.0점(만점))로 전문가들과 수강생 모두에게 우수성을 입증해왔다.

한국보육진흥원은 평가 결과를 통해 교육의 기본 환경 구성이 매우 우수하고, 전문성 있는 강사진을 구성·배치해 수강생의 중도 탈락률이 0%로 수강생 관리에 대한 노력이 돋보인다며, 자체 개발 교육 과정이 차별성 있게 개발·운영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은 1992년부터 설치·운영돼 20여년간 유능한 보육교사를 배출해 왔으며, 다양한 보수교육 및 연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유아교육 발전을 이끌어온 아이코리아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실시간 비대면 교육 방식(Zoom)과 메타버스(ZEP) 연수 등 시대적 변화를 이끌면서 안정적으로 교육·연수를 진행하는 선도 기관 역할을 해왔다.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은 3월 31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보육교사교육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아이코리아 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리아 개요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40여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 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재 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 사업, 학술 연구 및 지원,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 및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