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Do it!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개정 2판’ 출간

20여 년간 개발과 강의 현장에서 쌓은 안드로이드 강사 깡샘의 노하우 총망라

2022-12-30 00:00 출처: 이지스퍼블리싱

‘Do it!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개정 2판’, 강성윤 지음

서울--(뉴스와이어)--‘Do it! 점프 투 파이썬’과 같이 믿고 보는 IT 전문서 책을 만드는 이지스퍼블리싱이 ‘Do it!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 개정 2판’(720p, 4만원)을 출간했다.

2021년 출간한 ‘Do it!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의 개정 2판이 출간됐다. 이번 판에서는 안드로이드 13, 티라미수 기준으로 달라진 내용을 보충했으며, 실습 소스를 업데이트해 책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이 책은 구글에서 공식 언어로 채택한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전 과정을 다룬다. 20년 이상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강의를 진행한 베테랑 강사인 강성윤 선생님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오늘 시작한 입문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책을 설명했다.

이지스퍼블리싱 담당 편집자 박현규는 “이 책은 우리가 한 번쯤 사용해 본 앱의 기능들을 난이도별 실습 주제로 다루고 있어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책은 총 4개의 마당으로 돼 있는데 앱의 첫 화면 설계부터 이벤트 처리, 알림, 데이터베이스, 위치 정보 활용, 네트워킹, 파이어베이스 연동 등까지 자주 쓰는 기능 순서대로 안드로이드 앱을 직접 만드는 방식이다. 쉽게 말해 문법 따로, 실습 따로 배우는 구성이 아닌 안드로이드 앱의 구조와 개발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최신 유행에 맞춰 제트팩 androidx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API도 소개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호환성을 고려한 개발도 자세하게 다룬다. 이론과 실습을 분리해 놓아 강의 교재로도 손색이 없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