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캐피탈의 카멜 다니엘, 2022년 ‘광업 분야에 영감을 준 100인의 여성’ 후보에 올라

2022-12-01 13:50 출처: CD Capital Asset Management Ltd
런던--(뉴스와이어)--CD 캐피탈(CD Capital)이 역할, 직위, 지역을 불문하고 광업 분야에 대한 여성의 탁월한 기여를 기념하는 격년 간행물인 2022년 ‘광업 분야에 영감을 준 100인의 여성(약칭 WIM100)’에 카멜 다니엘(Carmel Daniele)이 후보로 올랐다고 발표했다.

CD 캐피탈은 카멜 다니엘이 광업 사모펀드 부문의 선구적인 업적을 인정받고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카멜 다니엘 CD 캐피탈 설립자 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권위 있는 상의 후보로 업계의 많은 선구적인 여성들과 나란히 설 수 있어 무척 영광이다. 우리는 협력을 통해 미래를 위해 긍정적인 변화를 창출하고 여성들이 다음 세대를 위한 깨끗한 지구 만들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광업 분야에 합류하도록 영감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다니엘은 2006년 CD 캐피탈을 설립했다. 이어 런던에서 처음으로 민간 광업 자산에 주력하는 전용 펀드를 개설하고 2008년 권위 있는 광업 금융 산업상을 받으면서 해당 분야의 리더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천연자원 펀드 2종을 추가해 주요 기관 투자자로부터 자본금 10억달러를 조달했다. CD 캐피탈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중요 광물 자원의 친환경 전환과 세계 식량 안보를 보장하기 위해 비료의 주성분을 공급하는 프로젝트의 개발에 투자한다. 프로젝트는 주로 중남미, 캐나다, 호주 및 유럽 등 자체 청정에너지에 의존할 수 있는 지역에서 추진된다.

다니엘 CIO는 CD 캐피탈 설립 후 업계 인력으로 구성된 세계적 수준의 투자 기술팀을 구성했다. 또 인턴십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임페리얼 칼리지(Imperial College)에서 지질학을 공부하는 여성들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2022년 ‘광업 분야에 영감을 준 100인의 여성’ 간행물은 WIM100(3쪽)과 카멜 다니엘(47쪽)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2022년 WIM 100은 915건의 추천을 통해 61개국 491명의 여성을 선정했다.

영감을 준 100인의 여성은 다음 역량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1. 선구적인 여성: WIM100 여성은 선구자이자 혁신가로 업계가 더욱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이며 안전한 방식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영향력 있는 변화를 주도한다.

2. 옹호하고 응원하는 여성: WIM100 여성은 광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옹호하며, 동료들 모두가 의견을 말할 수 있고 환영과 존중을 받는다고 느낄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

3. 역경을 극복하는 여성: WIM100 여성은 회복력과 결단력을 바탕으로 의견을 주장하고 현상에 도전하며 장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90055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