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스마트유스센터,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유스어셈블’ 성과발표회 개최

한 해 활동의 마무리로 13개 청소년 동아리의 활동 나눔과 힐링의 장 열어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청소년동아리연합

2022-11-24 16:50 출처: 서초유스센터

서초유스센터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유스어셈블 성과발표회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초스마트유스센터(서초유스센터)가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동아리 활동 도모를 위해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유스어셈블’을 운영한 가운데 11월 19일 1년간 동아리 활동·성과를 공유하고자 서초구에 위치한 영화관에서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유스어셈블 성과 발표회는 한 해 동안 활동한 전체 동아리를 위한 맞춤형 시상, 우수 활동 동아리 시상식과 함께 13개 동아리의 지난 연간 활동을 발표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동아리 맞춤형 시상은 올해 다양한 활동을 한 전체 동아리의 성취감과 소속감을 향상하기 위해 주어졌으며, ‘청소년 운영위원회 T.O.Y -상상 그 이상’, ‘영상 제작 동아리 온에어-우리에게는 골드버튼 상’ 등 활동 내용에 맞춘 재치 있고 의미 있는 상으로 준비됐다.

또한 연간 활동에 남다른 열정을 보인 동아리를 위한 최우수, 우수 동아리 시상도 진행됐다. ‘영상 제작 동아리 온에어’가 최우수상을, ‘댄스 동아리 루미너스’, ‘대학생 주말체험 기획 동아리 딩동+’, ‘대학생 상담 기획 동아리 유스투게더’, ‘스마트 영어 재능기부 동아리-Aㅏ동과 R찬 영어놀이’가 차례로 우수상을 받았다.

활동을 마무리하며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발표를 진행하며, 연간 활동을 나눴다. 서로 어떤 활동을 했는지 알아보고 소통하며 다음 연도 활동에 대한 기대도 내비쳤다. 무엇보다 한층 성장한 서로에 대한 격려를 나누며 마무리를 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성과발표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1년 동안 다양한 활동들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다. 다 함께 모여서 한 해의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동아리 간의 적극적인 교류 활동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은 발표와 시상식 후 영화 관람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며, 성과발표회를 마쳤다.

서초유스센터는 앞으로도 동아리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립서초유스센터 개요

구립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