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하루 한 장 고전 수업’ 출간

365일 인생의 내공을 기르는 법
매일 5분, 한 가지 주제로 만나는 2000년 고전의 지혜

2022-11-23 08:30 출처: 비즈니스북스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하루 한 장 고전 수업’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북스가 매일 습관처럼 읽어야 하는 고전 명문장 365개를 담은 ‘하루 한 장 고전 수업’을 출간했다.

왜 지금 사람들은 유난히 고전을 찾고 읽을까. 세상에는 크고 작은 혼란과 경제적 과제가 쏟아지고, 개인의 삶은 어려운 시기를 현명하게 지나 보내야 하는 숙제로 가득하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결국 이 질문의 답을 찾아야 하는 것이다. 부와 성공, 행복, 일, 사람 등 인생에서 얻고 싶은 것과 성취하기 위한 목표를 찾기 위해 사람들은 당장의 방법론이나 실천법보다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지혜와 조언을 구하고자 고전을 찾기 시작했다.

30만 독자가 열광한 ‘다산의 마지막’ 시리즈 저자이자 고전 연구가 조윤제 작가는 자신을 돌아보고 돌볼 시간 없이 바쁜 일상에서 스스로를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한 줄의 고전에서 자신을 지키는 법을 찾게 하기 위해 책을 집필했다.

이번 신간 ‘하루 한 장 고전 수업’에는 조윤제 작가가 오랫동안 고전을 탐독하고 공부하며 얻은 지혜를 모아 펴냈다. 저자는 수십 권의 동양 고전에서 찾아낸 365개의 지혜는 가진 모든 것이라고 말한다. 매일 5분, 하루에 한 장씩 읽기에 쉽고 편하도록 요일별 주제를 정해 한 주의 시작과 끝에 읽으면 더욱 공감되고 마음 깊이 와닿는 문장들을 전한다.

월요일: 말(言), 말이 곧 나 자신이다

화요일: 태도(態度), 나를 바로 세운다

수요일: 공부(學), 일상에 갇히지 않고 매일 새로워진다

목요일: 관계(關係), 일도 사람도 얻는 법을 깨닫는다

금요일: 부(富), 부의 그릇을 키운다

토요일: 마음(心), 쌓인 마음의 독을 해소한다

일요일: 쉼(休), 삶에 평안함을 가져오는 지혜를 쌓는다

7가지 주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고전은 삶의 모든 분야에 도움이 되는 지혜를 준다. 단순히 옛날이야기가 아니라 지금, 이 순간에 가장 실천적이며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다.

‘하루 한 장 고전 수업’을 통해 매일 한 줄씩 고전을 읽고, 깊이 묵상하고, 자신의 일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를 얻는다면 1년 후, 흔들리지 않는 내면의 중심을 세우고 ‘앞으로 나는 어떤 가치와 마음으로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답을 반드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해 출간하는 출판사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