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11월 21일~25일 총 5일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2022-11-21 14:55 출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모습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는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종합훈련으로 그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축소 시행됐으나, 올해는 자체 취약분야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자 시나리오 기반 토론 및 현장 훈련을 중점으로 5일간 훈련을 시행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동안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사고수습본부 회의, 재난대비태세 점검, 안전체험 실시, 시나리오 기반 지진 대피 토론 및 현장훈련 등을 실시해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한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철저히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중 본회 임직원, 회원 및 범국민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제회 내 홍보 영상송출 및 화재, 사건사고에 대한 사진전 실시 등을 통해 대국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다양한 재난상황에 대비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철저하게 준비해 훈련에 임할 예정”이라며 “교직원공제회는 구체적 문제 상황을 가정해 재난 발생 시 위기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