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게이트, 티지브이포털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 ‘티지브이포털’, 스템 및 사용자 보안 강화

2022-11-21 11:17 출처: 타임게이트

왼쪽부터 이종욱 조달청장과 김경철 타임게이트 부사장이 수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및 IT 솔루션 전문 기업 타임게이트가 개발한 티지브이포털(TGVportal v2.0)이 16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우수제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티지브이포털은 클라우드 관리 제품으로 △사용자가 가상 데스크톱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포털 △자동 프로비저닝 및 운영 관리를 위한 관리자 포털 △계정 관리 솔루션 Active Directory와 연동되는 사용자 관리 기능 △안정적인 운영 및 장애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기능 △내/외부 보안 강화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가상 데스크톱을 통한 자료 유출 △불법 프로그램 설치로 인한 주요 정보의 불법적 취득 등 보안 관련 사고에 대비해 인증된 사용자에 대한 계정 관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주요 프로세스 강제 종료 방지 기능 △화면 캡처 방지 기능 △비밀번호 등 키 입력 정보 수집 방지 기능 및 통신 암호화 기능 등을 제공하며, 시스템 및 사용자에 대한 보안성을 갖췄다.

타임게이트 담당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공공기관에서 재택근무나 스마트 워킹을 위해 VDI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환경을 가장 많이 도입하고 있다”며 “이에 국내 기관의 눈높이에 맞춰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고, 한곳에서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자료 유출 및 해킹 등 주요 정보 유출 방지하기 위해 티지브이포털을 개발했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타임게이트 김경철 부사장은 “티지브이포털은 보안 기능을 한 차원 강화해 차별성을 확보했다. 쉽고 빠른 설치를 통해 파트너들도 쉽게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기종 하이퍼바이저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지브이포털은 50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사용 중이다. 2021년 7월 GS인증을 획득하고, 2022년 6월 2건의 특허를 출원함으로써 차별화된 품질 및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웹사이트: http://time-gat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