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지역 예술인 역량 강화 위한 11월 진로 특강 성료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지역 예술인을 위한 진로 특강 및 실무 교육에 앞장서다

2022-11-21 09:32 출처: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가 포항예술고등학교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지역 예술인을 위한 역량 강화 및 사회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11월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문화재단은 예술인의 다양한 진로 방향성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예술인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특강 및 교육으로 참여했다.

대구문화재단(11월 2일) ‘예비 예술인 길라잡이’ 프로그램에서는 지역 예술인의 다양한 방향으로의 진출에 대한 모색을, 포항예술고등학교 ‘전문 직업인 초청 강연(11월 4일)’을 통해서는 전공 예술인의 다양한 직업 소개와 진로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10월 말에는 하남문화재단 문화예술기획자 양성 과정, 도봉문화재단 디비디비업 공모 사업 컨설팅 등을 통해 예술인에게 필요한 현장 실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조용현 대표는 “지역의 문화예술 전공생에게 시장 진출의 첫걸음을 지원하고, 기획자들에게는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노하우 전수를 통해 소통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의 재단 및 기관들에서 지역 예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기를 기대하며, 위드도 이런 긍정적인 변화와 방향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개요

위드는 문화예술 분야 정보 제공, 네트워크를 통한 협업, 문화공간 운영, 예술인 홍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