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시스템즈, Wematter와 합리적 가격대 SLS 프린터 라인업 확대

설치 공간 작고 경제적인 턴키 SLS (Selective Laser Sintering, 선택적 레이저 소결) 솔루션으로 가동 시간, 생산성 극대화

2022-11-18 08:00 출처: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Wematter Gravity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8일 -- 3D 시스템즈가 사무실·병원 등 작은 공간에서도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대의 SLS (Selective Laser Sintering, 선택적 레이저 소결) 방식 3D 프린터를 전 세계에 공급한다.

3D 시스템즈는 스웨덴 3D 프린터 제조업체 Wematter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LS 방식 3D 프린터 ‘Wematter Gravity’를 전 세계에 독점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Wematter는 2020년에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시장에 합리적 가격대의 SLS 3D 프린터 Wematter Gravity를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작은 공간에서도 장비를 설치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작은 설치 공간(0.7m×0.7m×1.5m)은 일반적인 SLS 3D 프린터 대비 1/3의 공간만 필요로 하지만, 큰 제작 크기(300㎜×300㎜×300㎜)는 전체 작업을 24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다. 또 사무실, 병원 및 실험실에서 자동차, 소비재 및 의료 부품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응용 분야의 생산 부품을 제조하기 위해 CE 인증을 받았다.
 
Gravity는 표준 전원과 이더넷 연결만 있으면 플러그 앤드 플레이 설치가 가능하고 배송 후 1시간 안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간단한 설정 및 인쇄 프로세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가능하다. 고유한 파우더 처리 시스템은 폐쇄 루프를 유지해 독성 연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아울러 이 시스템은 여러 사이클 동안 사용되지 않은 분말의 재활용을 쉽게 해 제조업체가 소재를 완전히 사용하고 폐기물을 버릴 수 있도록 한다.

Gravity가 클라우드에 연결돼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원격으로 프린팅 작업을 시작·모니터링할 수 있으므로 생산성을 높이고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 연결은 예방적 유지 보수를 용이하게 해 가동 시간과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3D 시스템즈 최고 경영자(CEO) Dr. Jeffrey Graves는 “SLS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생산 등급의 나일론 재료로 제조 능력을 확장해 우수한 표면 마감, 해상도, 정확도, 반복성 및 낮은 총 운영 비용(TCO)으로 견고하고 기능적인 복잡한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며 “Wematter와 파트너십을 통해 이제 우리는 경제적 가격으로 SLS 3D 프린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고, 새로운 제조업체가 적층 제조의 이점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혁신을 가속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Wematter 사장 Robert Kniola는 “전 세계 사용자들은 기존 SLS 기술과 같은 강도·품질로 로컬 지역 또는 전 세계에서 원하는 제품을 쉽게 프린팅할 수 있다”며 “3D 시스템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경제적이고 접근 가능한 SLS 솔루션의 글로벌 업체로 변모할 것”이라고 이번 파트너십의 기대 효과를 언급했다.

Wematter Gravity는 현재 EMEA에서 판매 및 사용이 가능하며, 2023년 2분기 미주 및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쓰리디시즈템즈코리아 개요

3D 시스템즈(Systems)는 30여년 전 제조업계에 ‘3D 프린팅’이라는 혁신적 시스템을 도입했다. 오늘날 3D Systems는 업계 최고의 적층 제조 솔루션 파트너로서 모든 상호 작용에 혁신, 성능, 안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불가능한 것처럼 보였던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자사의 고유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소재, 서비스 덕에 응용 분야별 솔루션은 고객과 협력해 제품·서비스 제공 방식을 변환시키는 응용 분야 엔지니어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3D 시스템즈의 솔루션은 의료, 치과, 항공 우주, 방위, 자동차 및 소비재 같은 보건·산업 시장에서 다양한 고급 응용 분야에 사용된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