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물리 보안 통합 솔루션 제공” 에스원 솔루션 ‘휴엔’ 연평균 24% 성장

개인 정보 유출, 외부인 무단 침입, 도난 증가에 아파트 전용 통합 보안 솔루션 수요 늘어

2022-11-17 09:25 출처: 에스원 (코스피 012750)

아파트 통합 보안 솔루션 ‘휴엔’을 도입하는 단지가 연평균 24% 증가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7일 -- 최근 아파트 세대에 설치된 월패드를 해킹해 입주민의 개인 정보를 빼가는 사건이 이슈화되면서 일상이 유출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로 종합 안심 솔루션 기업 에스원(대표이사 남궁범)은 아파트 통합 보안 솔루션 ‘휴엔’을 도입하는 단지가 연평균 24%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아파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 보안 사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네트워크 보안 관제 및 PC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외부인의 무단 침입, 도난, 폭행 등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지능형 CCTV, 스카이뷰 카메라 등을 제공한다.

◇ 정보 보안 사고, 네트워크 보안 관제 및 PC 보안 솔루션으로 최소화

에스원은 아파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 보안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네트워크 보안 관제 솔루션과 PC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입주민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여러 개인 정보가 보관돼 있는 관리 사무소 서버에 ‘에스원 네트워크 보안 관제 솔루션’을 설치, 외부 침입에 의한 해킹을 사전 차단할 수 있다.

또 정보 보안 컨설팅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 장비 상태, 보안 취약점 등을 진단, 단지 내의 각종 정보 보안 사고 예방을 지원하고 아파트 관리자PC에는 ‘에스원 PC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한편 2021년 해커 등이 주로 이용하는 다크웹 사이트에는 국내 아파트 약 17만가구(700여 단지)의 월패드 해킹 영상을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된 바 있다.

◇ 도난, 폭행 등 강력 범죄 막는 지능형 CCTV, 스카이뷰 카메라
 
경찰청에 따르면 아파트 단지에서 일어나는 범죄 건수는 2019년 9만6000건에서 2021년 10만6000건으로 약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에스원은 외부인 무단 침입, 폭행과 같은 강력 범죄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아파트에 첨단 기술이 적용된 지능형 CCTV, 얼굴 인식 출입 통제 솔루션 등을 설치, 운용한다.

지능형 CCTV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도난, 폭행 등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통보할 수 있으며 얼굴 인식 출입 통제 솔루션은 단지 입구와 커뮤니티 시설에 설치해 외부인을 효율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파트 단지 내 범죄 예방을 위해 단지별 특성을 고려한 범죄예방환경설계도 제공한다. 범죄예방환경설계는 CCTV의 사각지대, 범죄 발생 가능 지역 등을 진단해 범죄 위험 요소를 제거하는 과정이다.

에스원은 최근 증가하는 아파트 단지 내 차량 절도, 뺑소니 등의 차량 관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스카이뷰 카메라도 설치, 운용한다. 스카이뷰 카메라는 아파트 옥상에 설치, 넓은 화각을 통해 사각지대 없이 단지 전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한편 경찰청에 따르면 2020년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2728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원 담당자는 “우리나라 전체 가구수의 51.1%를 차지하는 아파트 관련 범죄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아파트 통합 보안 솔루션 ‘휴엔’을 도입하는 단지가 최근 4년간 연평균 24% 증가하고 있다”며“업계 1위 기업으로서 안전한 주거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첨단 솔루션 개발 등의 노력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1.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