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림당, ‘Why? 스포츠 - 프로게이머’ 출간

2022-11-16 17:22 출처: 예림당 (코스닥 036000)

‘Why? 스포츠 – 프로게이머’ 앞 표지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6일 -- 예림당이 ‘Why? 스포츠 - 프로게이머’를 출간했다.

◇ 책 소개

Why? 스포츠의 시작, 프로게이머

어린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Why? 시리즈’가 이번에는 ‘스포츠’로 찾아왔다. 어린이에게 스포츠 속 즐거움과 더불어 도전·경쟁·용기·결속·배려 등의 건강한 삶의 가치를 들려주는 본격 ‘스포츠 학습만화’다.

Why? 스포츠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은 초등학생 희망 직업 톱(TOP) 5, 프로게이머다. Why? 프로게이머를 읽으며 새로운 스포츠로 급부상한 e스포츠의 발전 가능성을 이해하고, 주인공 강찬의 성장기를 통해 프로게이머가 지녀야 할 역량과 자세까지 배워보자.

◇ 줄거리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 희망 직업으로 통하는 프로게이머. 주인공 강찬은 나날이 높아지는 e스포츠의 위상을 알기는커녕 게임의 ㄱ자도 모른 채 열심히 공부만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 봉두의 등쌀에 떠밀려 난생처음 피시방에 들어서게 된다. 그런데 이게 웬일. 강찬은 게임 속 화려한 액션에 한 번 반하고, 계속되는 패배에 묘한 승리욕까지 느낀다. e스포츠라는 신세계에 푹 빠져 결국 프로게이머가 되기로 마음먹는데, 과연 강찬은 그 꿈을 이룰 수 있을까.

◇ 출판사 리뷰

학교에서도 안 가르쳐 주는
e스포츠 진로 가이드라인 대공개

오늘날 e스포츠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등재되면서 어엿한 스포츠이자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e스포츠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프로게이머에 대한 관심도 크게 고조된 상황이다. 실제로 교육부 조사에서 프로게이머는 초등학생 희망 직업 5위에 꼽힐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전통 스포츠 스타와 견줄 만큼 높은 연봉과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는 프로게이머. 최정상 프로게이머로 성장하려면 과연 무엇을 알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Why? 프로게이머는 초등학생 주인공이 프로게이머로 성장하기까지 겪는 일련의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베일에 싸여 있던 프로게이머 연습생 시스템부터 프로게이머의 생생한 생활상까지 낱낱이 알 수 있다. 내용의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프로게이머 출신의 e스포츠 유망주 육성 전문가의 세심한 감수도 진행했으며, 어린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려운 e스포츠 용어나 IT 용어는 주석을 달아 쉽게 설명했다. 또 스펙터클한 게임 액션을 그림으로 구현해 마치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듯한 몰입감을 주고 이야기의 전달력까지 더했다. 아울러 다양한 도표 활용을 통해 프로게이머가 반드시 갖춰야 하는 핵심 능력, 프로게이머가 되는 법 등과 같은 e스포츠 진로 가이드라인을 보기 쉽게 정리했다.

그럼 이제 Why? 프로게이머와 함께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든 e스포츠 세계로 접속해 보자.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어린이, 또는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 차례

01 처음 만나는 낯선 세계 … 7
02 내가 진짜 원하는 게 뭐지? … 33
03 내 아이디는 불사조 … 51
04 꿈을 향한 첫걸음, 연습생 … 73
05 이카루스의 날갯짓 … 97
06 최고를 향해 날아올라 … 123 정보① e스포츠 타임라인 … 148
정보② 레벨 업 프로게이머 … 150
정보③ 프로게이머 핵심 능력 TALK … 152
정보④ 연습생 24시 … 154
정보⑤ MBTI 인생 게임 … 156
정보⑥ 레전드 오브 e스포츠 … 158

◇ 작가 소개

글 최재훈

학습 만화와 청소년 교양서, 온라인 에듀테인먼트 게임 등을 넘나들며 어린이와 청소년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꿈의 멘토’, ‘미션돌파 과학배틀’, ‘헬로 마이 잡’, ‘문과1등 이과1등’, ‘Live 과학’, ‘와이즈만 첨단과학’, ‘오마이갓’ 등을 비롯한 여러 학습 만화 집필에 참여했다.

그림 강신영

1995년 만화계에 입문해 2007년까지 무협 만화를 그렸다. 2007년 ‘태왕사신기’ 작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어린이를 위한 학습 만화를 그리고 있다. 대표작으로 ‘Why? 달인’, ‘Why? 미래 에너지’와 ‘용선생 만화 한국사’, ‘겜브링의 공룡대전’ 등이 있다.

감수 김하늘 (티원 이스포츠 아카데미 코치)

2016년 CJ Entus에서 프로게이머로 데뷔해 2017년 SK telecom T1으로 이적했고 이후 RED Canids, XTEN Esports 등 해외 팀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 현재는 T1 Esports Academy에서 코치로 활동하며 프로게이머 유망주를 육성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