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11.11 빅세일’서 한국 셀러 판매량 전월 일 평균 대비 9배 증가

한국 셀러들, 쇼피 ‘11.11 빅세일’에서 올해 최대 판매량 달성
쇼피 이용자 4명 중 1명 한국 제품 첫 구매… 동남아, 유럽 시장 구매 잠재력 높게 나타나

2022-11-16 11:40 출처: 쇼피코리아

쇼피 ‘11.11 빅세일’ 성과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6일 --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쇼피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11.11 빅세일’에서 한국 셀러들이 올해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쇼피코리아에 따르면 11일 하루 동안 진행된 쇼피 ‘11.11 빅세일’에서 한국 셀러들의 판매량은 10월 일 평균 대비 9배 이상 증가하며 올해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의 인기 카테고리 1~5위는 뷰티, 취미(K팝 기획상품), 헬스, 식음료, 홈앤리빙 순으로 나타났으며 한국 셀러 톱(Top) 1위는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차지했다. 특히 코스알엑스 ‘굿모닝 젤 클렌저’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으로 꼽히며 동남아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입증하기도 했다.

코스알엑스 담당자는 “9.9슈퍼 쇼핑데이부터 이번 11.11 빅세일까지 쇼피 연중 최대 할인 행사를 겨냥해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다가오는 12.12 버스데이 행사를 비롯해 앞으로도 쇼피의 다양한 기획전에 활발히 참여해 한국 대표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브랜드사만이 아니라 리셀러의 활약도 돋보였다. 한국 셀러 톱 2위에 오른 K뷰티 리셀러 야오코스는 국내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을 ‘11.11 빅세일’에서 다양하게 선보이며 전월 일 평균 대비 14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존 국내 셀러들이 활약하고 있던 뷰티 카테고리에서 나아가 식음료, 홈앤리빙, 취미(K팝 기획상품) 등 더 다양한 품목으로 K-제품 인기가 확대된 점도 ‘11.11 빅세일’ 최대 판매량 달성에 기여했다.

실제로 식음료 카테고리에서는 11월 11일 하루 동안 티 브랜드 오설록의 판매량이 지난달 일 평균 대비 28배나 증가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의 판매량이 15배로 크게 뛰기도 했다.

한류 열풍에 힘입은 취미 카테고리(K팝 기획상품) 성장세도 눈길을 끌었다. 11월 행사에서 인도네시아 판매 1위를 차지한 상품은 엔시티(NCT) 공식 응원봉으로 나타났고, 브라질과 멕시코에서는 각각 방탄소년단(BTS)의 ‘프루프’(Proof) 앨범과 공식 응원봉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으로 집계됐다.

또한 11월 프로모션에서는 쇼피 고객 4명 중 1명이 처음으로 한국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동남아를 비롯한 유럽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쇼피에 따르면 쇼피 베트남, 대만, 폴란드 고객 50% 이상이 11월 프로모션에서 한국 상품을 처음 구매했으며, 태국의 경우 60% 이상의 쇼피 유저가 이번에 처음으로 K-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쇼피의 연중 최대 행사인 11.11 빅세일에서 한국 셀러들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다”며 “쇼피에서 고품질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격대가 높아도 고퀄리티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판매자들이 쇼피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글로벌 입지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쇼피코리아 개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는 총 6억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동남아 6개국과 대만, 브라질, 멕시코, 폴란드 10개국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이다.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ope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