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타, FDA로부터 KVA12123에 대한 중증 고형암 치료 평가용 임상시험 계획 승인신청 승인 획득

2022-11-16 09:05 출처: 키네타
시애틀--(뉴스와이어)--임상단계 바이오테크 기업으로 항암 면역치료 신약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키네타(Kineta, Inc.)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VISTA 차단 면역항암제인 KVA12123 (기존에는 KVA12.1)에 대한 중증 고형암 환자 치료 잠재성 평가용 임상시험 계획 승인신청(IND)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키네타는 중증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KVA12123의 단일요법 혹은 pembrolizumab과 병용해 평가하는 임상1/2상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의 목적은 KVA12123 단일요법 및 pembrolizumab과 함께 투여 시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항암 활성 효과를 평가하기 위함이다. 키네타는 2022년 4분기 중 임상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키네타 최고경영책임자인 Shawn Iadonato (Ph.D.)는 “FDA가 IND를 승인하면서 키네타는 중증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2상시험을 실시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회사의 임상 목표 달성 능력을 보여주는 성과라 할 수 있다. 이번 승인은 앞으로 중요한 면역항암 치료제가 될 잠재력이 있는 KVA12123 개발의 다음 단계로 가는 이정표”라며 “우리는 KVA12123가 단일요법으로 활용되거나 기존에 승인된 각종 면역항암제와 병용될 경우 암 환자에 대한 임상 반응을 향상시킬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앞으로 임상 파트너들과 협업해 미국에서 연말 중 임상연구를 시작하고 2023년 말까지 중간 결과를 발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VA12123는 종양 미세환경(TME)에서 발생하는 면역억제 문제에 대응하는 차별화된 VISTA 차단 면역항암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KVA12123는 고유한 항원결정기를 통해 VISTA에 결합하도록 설계된 인간 최적화 IgG1 단일클론 항체로 현재 정맥 내 주입제 형태로 개발 중이다.

키네타는 기존의 면역 관문 억제제(CPI)가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종양미세환경에서 VISTA가 과발현되고 이와 관련된 의학적 니즈가 충족되지 못함에 따라 KVA12123를 개발하게 됐다. KVA12123는 폐암, 대장암, 난소암, 신세포암, 두경부암, 그리고 면역 항암제에 반응하지 않아 치료가 어려운 고형암 등 다양한 유형의 암 환자에 효과적인 면역요법이 될 수 있다.

키네타는 환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차세대 면역치료제 개발을 사명으로 하는 임상 단계 바이오테크 기업이다. 키네타는 기존 암 치료제가 가진 주요 과제를 해결하는 최초 또는 동급 최고의 면역 치료제 개발을 위해 선천 면역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PiiONEER™ Platform은 암 면역 저항성과 관련된 주요 문제에 대응하면서 잠재적으로 차별화된 항암제 발견 및 개발을 위해 설계됐다. 키네타는 PiiONEER™ Platform 활용을 통해 정식 IND 승인 및 임상시험이 가능할 정도로 효율성을 갖추고 있으며 최적화된 형태의 선천적, 선도적 면역 항암제 개발로 이어질 수 있다고 믿는다.

추가 정보 및 획득 안내

이 보도자료는 Yumanity Therapeutics, Inc.와 Kineta, 그리고 Yumanity와 Janssen Pharmaceutica NV 사이의 제안된 거래를 다룬 주식 청약 권유 자료로 간주될 수 있다.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Yumanity는 2022년 8월 2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Form S-4 초기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이 증권신고서는 예비 위임장권유신고서 및 투자설명서를 담고 있으며 Amendment No. 1으로 수정돼 2022년 10월 3일 SEC에 제출됐다. 이어 2022년 10월 24일 Amendment No. 2, 2022년 11월 4일 Amendment No. 3(초기증권신고서와 동봉)가 SEC에 제출됐다. 증권신고서는 2022년 11월 10일 SEC에 의해 효력이 발휘됐다. Yumanity는 2022년 11월 4일 마감장을 기준으로 한 최종 위임장권유신고서/투자설명서를 Yumanity 주식 소유자들에게 2022년 11월 10일 우편 발송했다. Yumanity와 Kineta의 투자자와 주식 소유자는 Yumanity, Kineta 및 제안된 거래에 대한 중요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자료 열람이 가능해지면 열람할 것을 강력히 권장한다. 이 보도자료는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Yumanity가 SEC에 제출하거나 주식 소유자에게 보낼 수 있는 증권신고서, 최종 위임장 권유신고서/투자설명서 또는 기타 문서를 대체하지 아니한다.

투자자와 주식 소유자는 Yumanity 웹사이트, SEC 웹사이트에서 SEC에 제출된 서류의 사본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Yumanity의 IR 부서에 직접 요청해도 된다

이 보도자료는 주식 판매 제안, 주식 매도청약 혹은 매수청약의 권유 문건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되며 관할구역의 증권 관련 법령에 근거해 등록되거나 인가되기 이전 그러한 청약, 신청 및 판매가 불법인 관할 구역에서는 주식의 판매가 이뤄질 수 없다. 미국 내 증권의 청약은 1933년 제정된 증권법(Securities Act of 1933)의 Section 10에 따라 예외로 인정된 경우이거나 그 법으로 면제가 된 경우가 아니라면 이뤄질 수 없다.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여자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Yumanity, Kineta 및 각 이사회 임원 및 경영진은 Yumanity의 주주로부터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 Yumanity의 이사회 임원 및 경영진에 대한 정보는 2022년 4월 25일 SEC에 제출된 2022년 주주총회 관련 부칙 14A에 있는 Yumanity의 최종 위임장권유신고서에 명시돼 있다. Yumanity 주주들을 위한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이들의 이익에 관한 기타 정보는 등록 진술서에 포함된 예비 위임장권유신고서/투자설명서에 명시돼 있으며 향후 SEC에 제출될 최종 위임장권유신고서/투자설명서 및 기타 관련 사항에 명시될 것이다. 이들 문서의 사본은 상술한 대로 사본 확보가 가능하다.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면책조항

이 보도자료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Kineta의 전임상 및 임상 연구, 규제기관 공시, 투자자 수익 및 임상시험 대상자에게 예상되는 약효; 거래 완료 여부 및 시기를 포함 Yumanity와 Kineta 사이의 제안된 합병 및 Janssen에 대한 자산 매각에 관한 진술; 제안된 거래의 구조, 시기 및 완료에 대한 진술, 기타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이 포함되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실제 결과와 사건의 시기는 Kineta의 비즈니스에 동반되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결과로 이들 미래예측진술에서 예상되는 것과 크게 다를 수 있으며, 여기에는 신약 개발 상황, 신약 개발에 투입될 자금 조달 능력, 임상시험 및 규제기관 승인, 원자재 및 인건비, 법적 및 재무, 기타 규제조치의 변화 등이 있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본 면책조항에 의거해 완전한 자격을 갖는다. Kineta는 법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의 변경 또는 그러한 진술의 기초가 되는 사건, 조건 또는 상황의 변경을 반영하기 위해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할 의무가 없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