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원, 동국대학교와 산학연 협력 협약 체결

2022-11-15 15:01 출처: 코맥스벤처러스

왼쪽부터 애드원 조항원 대표와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 LINC 3.0사업단 반상우 단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코맥스벤처러스의 보육기업인 애드원이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 LINC3.0 사업단과 산학연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애드테크 전문기업인 애드원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 LINC3.0 사업단과 포괄적으로 협업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애드원의 걷기 운동 앱인 ‘Run2gather’를 이용해 지역의 관광명소 방문 시, Stamp로 방문 인증을 하는 서비스와 지역 관광 및 문화 콘텐츠를 NFT로 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관광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애드원은 동국대 재학생들에게 메타버스와 NFT 등 신기술 기반의 온오프라인 연계 관광 서비스 특강을 진행하고, 앤데믹 시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전략을 공동으로 연구하기로 했다.

한편 애드원은 Run2gather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관광 관련 캠페인과 이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자사의 통합광고 효과분석 플랫폼인 ‘AD1 Hub’로 분석해 캠페인의 효과 측정 및 마케팅 방안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AD1 Hub는 TV·모바일·PC·옥외 등 주요 광고매체의 광고 효과를 통합적으로 분석하는 플랫폼으로, 애드원의 자체 특허와 기술력으로 개발됐다.

애드원 조항원 대표는 “이번 산학연 연계를 통해 자사의 애드테크 솔루션과 모바일 서비스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활용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관광 산업과 애드테크가 결합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해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iventur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