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에듀, ‘스스로 급수한자 8급 익힘책·문제집·따라쓰기’ 출간

2022-11-10 17:00 출처: 굿인포메이션

‘스스로 급수한자 8급 익힘책·문제집·따라쓰기’ 평면 책표지

스스로 급수한자 8급 익힘책, 문제집, 따라쓰기 소개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0일 -- 출판사 굿인포메이션의 자회사 스쿨존에듀가 ‘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8급, 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 8급, 스스로 급수한자 따라쓰기 8급’을 출간했다.

◇ 책 소개

어휘력 확장의 발판, 급수한자
스스로 하는 단계적 학습으로 어휘력 잡고, 자격증 따고
급수별 익힘책, 문제집, 따라쓰기

초등 학습에서 어휘력, 문해력이 키워드로 등장한 지 오래. 우리말 어휘의 70%를 차지하는 한자어 학습도 기본이 됐다. 한자어를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우리말을 더욱 올바르고 풍성하게 사용하기 위한 한자 공부. 이유는 넘치지만 해야 할 게 많은 아이들에게 또 다른 학습은 부담이 될 수 있다. 학습의 적정량을 고민하게 되는 이유다.

이왕이면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이왕이면 체계적으로, 이왕이면 쉽게, 이왕이면 스스로. ‘스스로 급수한자’는 이런 고민들을 담아 기획됐다.

유치원생부터 시작할 수 있는 어린이 눈높이 맞춤 예문으로 학습 부담은 줄이고, 다양한 한자어의 반복 노출로 어휘력을 늘리고, 쓰기와 문제의 적절한 균형으로 군더더기 없이 차근차근 익힐 수 있는, 한자능력검정시험 급수에 맞춘 체계적인 한자 학습이 가능하다.

스스로 급수한자로 어휘력 만렙의 기초를 잡아주자
한자능력검정시험 급수에 맞춘 한자 학습, 총 3권으로 한 급수씩 완성

한자 하나하나 알아가고 공부하는 익힘책
실제 시험 출제 유형과 같은 형태의 한자능력검정시험으로 꽉 채운 문제집
한자의 3요소(모양, 소리, 뜻)를 다양한 한자어와 함께 쓰면서 다지는 따라쓰기 책

◇ 익힘책 들여다보기

아이들의 집중 시간 5분에 맞춘 쓰기와 예문, 문제의 앙상블
하루 2자씩 5주 완성
한자의 기본인 부수를 익히고, 바르게 쓸 수 있도록 필순 제시
쓰기는 딱 필요한 만큼
유치원생도 할 수 있는 생활문을 예시로 한자어의 쓰임을 인지하게 유도
한자능력검정시험의 유형에 맞춘 간단한 문제로 확인 학습

10개 한자를 익힌 뒤 간단한 미로, 퍼즐, 칸 채우기 등의 ‘복습하기’로 한 번 더 다지기
사자성어 따라쓰기, 반대어 따라쓰기로 어휘력 확장 LEVEL UP

◇ 문제집 이렇게 활용해요

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으로 시험을 쉽게

그동안 열심히 익힌 한자,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문제집만 한 게 없다. 실제 한자능력검정시험 출제 유형 형태를 그대로 재현해 모아놓았다. 실전처럼 풀어보고, 목표한 점수만큼 나오는지 체크해 보자.

똑똑하게 활용하기 1
표지에 있는 전체 8급 한자를 먼저 읽고 시작. 기초 다지기가 잘 돼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문제를 풀면 문제가 쉽다.

똑똑하게 활용하기 2
실제 시험시간 50분에 맞춰 풀어보자. 시험의 긴장감을 미리 체험해 실전에서 편안해질 수 있다.

똑똑하게 활용하기 3
답안지를 오려 실전처럼 답을 작성하고 채점해 보자. 연습만이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똑똑하게 활용하기 4
‘연습문제 1’을 풀어보고 채점을 해보자. 60점이 안 된다면 문제집은 접어두고 익힘책으로 다시 공부하자.

똑똑하게 활용하기 5
틀린 문제들만 따로 풀어보자. 부족한 부분을 진단하고 확인하는 게 문제 풀이의 핵심이다.

◇따라쓰기 들여다보기

“한자만 따라 쓰는 건 없나요?”

‘교과서 따라쓰기’, ‘속담 바로쓰기’, ‘따라쓰기 성경’ 등의 책을 출간하면서 독자들에게 제일 많이 듣는 요청이었다. 손을 사용하는 행위가 ‘뇌를 자극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손으로 쓰면서 중요한 정보라고 인식하게 되고, 쓰인 문장을 눈으로 보고 읽는 동안 뇌가 작동하며 생각하게 된다. 이를 사고력이라 말한다. 그렇다고 똑같은 한자만 무한반복 쓰게 하는 건 아이들에게 엄청난 벌칙이 될 것이다. 이왕이면 한자가 들어간 어휘들을 함께 쓰도록 만들었다. 흐릿한 글자만 찾아 쓰는 것도 깨알 팁. 쓰면서 다지는 한자. 이렇게 해보자.

1. 큰 소리로 읽으며 써 보자
묵묵히 쓰기보다는 소리 내어 읽는 것이 기억하는 데 훨씬 도움이 된다.

2. 쓰기 획수를 먼저 살펴보고 따라 쓰자
어떻게 쓰는지 쓰기 순서를 잘 보고 따라 써 보자. 쓰는 순서가 다르면 제대로 쓴다고 할 수 없다.

3. 하루 한 페이지 혹은 두 페이지, 목표를 정하고 완벽히 소화하자
하루 한 페이지씩 무심히 따라 쓰다 보면 8급 한자 50자가 스르륵 내 품 안에!

4. 한자의 관계를 생각하며 익히자
8급 한자 50자를 주제별로 묶어 놓은 알고리즘식 구성이라 차례대로 공부하면 기억하기에도 좋다.

5. 쓰기 한자 밑의 단어를 활용하자
쓰기 한자 밑의 단어는 하나의 한자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써 보지 못한 한자가 나와서 어렵다면 일단 읽기만 하고 한 권을 다 끝낼 즈음 다시 단어들만 써 보는 방법도 있다.

◇ 기획 컨텐츠연구소 수(秀)

우리 아이들의 말과 글을 어떻게 하면 더 풍성하게 해 문해력을 높일까 연구하는 기획 집단. 전·현직 교사, 학부모, 에디터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정보를 나누며 아이들의 어휘력 향상이라는 지향점 아래 지속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 출판사 스쿨존에듀 소개

굿인포메이션의 자회사로 학습 워크북 브랜드인 ‘스쿨존’, ‘스쿨존에듀’가 있으며 초등 ‘가로세로 낱말퍼즐’(1-1, 1-2, 2-1, 2-2, 3-1, 3-2), 초등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1-1, 1-2, 2-1, 2-2), ‘독서기록장’(저학년용, 고학년용, A, B), ‘글씨 바로쓰기 속담편’(저학년용, 고학년용), ‘글씨 바로쓰기 관용어편’(1, 2), ‘사자성어 단어귀신’(1, 2),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권’,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1~2권’, ‘어린이를 위한 SDGs’, ‘조물조물 종이접기’, ‘괜찮아! 시리즈 - 요리조리 오려붙이기, 알록달록 색칠하기, 이리저리 선긋기,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 ‘블링이의 세네동 그림 그리기’, ‘따라쓰기 성경 - 잠언 1, 2’, ‘따라쓰기 성경 - 시편 1, 2’ 등을 통해 집과 학교에서 하루 10분 학습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굿인포메이션 개요

굿인포메이션은 1999년 설립한 출판사로 경제·경영서를 주로 출판하며, 그동안 출판사 이름에 걸맞은 독특하고 재미있는 실용서들을 출간해 왔다.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포착한 특색 있는 책들뿐만 아니라 시장 트렌드를 짚어내는 화제의 책으로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대한민국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문화체육관광부부 우수학술도서, 교양도서, 청소년권장도서, 시장경제대상(전국경제인연합회) 등 많은 상을 받았다. 자회사로 학습 워크북 브랜드인 ‘스쿨존’, ‘스쿨존에듀’가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