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바이오, 아이수지낙시브 임상 2상 결과 미국 신장학회 가장 주목받는 핵심 연구로 성공적으로 발표

‘올해의 가장 핵심적인 임상연구’ 선정
최고 권위의 학술저널인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의 인터뷰 요청… 아이수지낙시브 임상 2상 결과에 대한 높은 관심 입증

2022-11-08 12:01 출처: 압타바이오 (코스닥 293780)

압타바이오가 미국 플로리다 올란도에서 열린 미국 신장학회 연례 미팅에서 아이수지낙시브(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2상 임상 결과를 성공적으로 발표했다

용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8일 -- 난치성 항암치료제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 기업 압타바이오(대표이사 이수진)가 미국 플로리다 올란도에서 열린 미국 신장학회 연례 미팅에서 아이수지낙시브(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2상 임상 결과를 성공적으로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미국 신장학회 ‘Kidney Week 2022’에서 압타바이오의 아이수지낙시브(Isuzinaxib)의 임상 2상 연구가 올해의 가장 핵심적인 임상연구(HICT: High-Impact Clinical Trials) 구두 발표로 선정됐다. HICT에는 총 9개의 임상연구만을 선정했는데 이번 압타바이오의 아이수지낙시브(Isuzinaxib)의 임상 2상 연구가 HICT의 구두발표로 선정된 것은 학계, 바이오벤처 및 제약사 등을 통틀어 국내 최초이다.

HICT 구두발표는 현지시간 11월 4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신장내과 차대룡 교수가 진행했다. 수천명의 참석자들 앞에서 압타바이오의 아이수지낙시브의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해 학계 및 신장병 전문 회사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압타바이오 홍보 담당자는 “HICT 구두발표는 세계적인 신장병 전문 권위자들로 구성된 미국 학술 위원회에서 선정하는 것”이라며 ”이번 발표에 아이수지낙시브의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한 것은 임상 결과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학회에는 총 167개의 구두 발표와 2985개 포스터 발표가 공개됐으며, 글로벌 신장내과의 최고 권위자인 커크 캠벨(Kirk N Campbell), 조지 베이크리스(George L. Bakris), 마크 쿠퍼(Mark E. Cooper) 등이 참석했다.

압타바이오는 이번 구두발표 이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학회 기간 동안 핵심 관계자들과 미팅을 진행했다. 특히 최고 권위의 학술저널인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이하 NEJM)’에서 아이수지낙시브에 대해 많은 많은 관심을 보이며 임상 2상 연구 결과에 대한 특별 인터뷰를 요청해 이번 아이수지낙시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신장내과 차대룡 교수는 이 같은 요청에 대해 “NEJM에서 먼저 연락이 와 인터뷰를 요청한 것은 국내에서는 매우 드문 사례”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압타바이오는 산화 스트레스 조절 기전을 가진 약물이(Oxidative stress modulation) 당뇨병성 신증에 대해 최초로 효과를 입증했으며 낮은 신장 기능을 보이는 중증 환자에게서 위약 대비 47%의 신장기능표지자인 UACR을 개선시켜 글로벌 전문가들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