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환경 마라톤 ‘오투런’을 통한 한강 숲 조성

청소년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어 한강 숲을 만들기까지

오투런 묘목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9일 -- 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수탁해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은 10월 28일 한강 숲 조성을 위해 서울 이촌한강공원에 나무 묘목을 기부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YES21청소년재단 김영성 이사장, 한강사업본부 현학범 생태환경과장,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임선정 관장, 청소년동아리 SNS팀이 참여해 조팝나무 묘목 750주를 전달했다.

비대면 환경 마라톤 ‘오투런’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 진행한 활동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달리기를 통해 기후 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함께 기후 행동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 언택트런이다.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시작으로 9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됐으며, 총 433명의 참가자들이 2804km를 달렸고 후원금 139만원을 모아 조팝나무 묘목을 기부했다.

청소년동아리 sns팀은 “상상만 했던 프로젝트를 실제로 직접 진행해볼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오투런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의 건강과 지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임선정 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로 시작돼 직접 기획, 운영했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자유로운 생각을 마음껏 펼쳐내고 도전할 수 있도록 시민 청소년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환경 마라톤 ‘오투런’과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