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미국 자회사 이지스스파인, ‘높이확장형 ALIF 케이지’ FDA 승인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풀 라인업(Full line-up) 구축

2022-11-08 09:14 출처: 엘앤케이 바이오메드 (코스닥 156100)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미국 자회사 이지스스파인, ‘높이확장형 ALIF 케이지’ FDA 승인

용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8일 -- 척추 임플란트 전문 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미국 자회사 이지스스파인이 11월 4일 ‘높이확장형 ALIF 케이지(Cage)’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높이확장형 ALIF 케이지는 척추간 협착증, 추간판 탈출증 등의 척추 질환 치료에 사용하는 케이지로 체내 이식용 척추 임플란트다. 환자의 복부 쪽에 케이지가 들어가는 수술에 사용되는데, 환자의 척추체와 같은 형태로 척추체를 지탱하는 면적이 가장 커 안정성면에서 우수하다.

또 환자의 척추뼈를 자르지 않고 척추가 가진 원래 각도를 구현함으로써 의사들에게는 수술 시 과다 출혈, 감염 위험 등을 줄여주고 환자들에게는 근육과 신경 등 척추 조직을 잘 보존해줘 수술 후 이른 시일 안에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이번 FDA 승인으로 주요 글로벌 경쟁사 ‘글로버스메디컬’ 다음으로 기존 높이확장형 TLIF(경추간공 요추 추간체 유합술), LLIF(측방 요추 추간체 유합술), ATP(사측방 추간체 유합술)에 이어 ALIF(전방 척추 유합술)까지 모든 제품 라인을 구성하게 됐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는 “최근 고령화 추세 및 생활 습관에 따른 비만 질환 등으로 퇴행성 질환이 갈수록 늘면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높이확장형 ALIF 케이지는 세계에서 매우 희소성이 있는 제품으로 시장 전망이 밝다”며 “앞으로 우리 회사는 전 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꾸준히 확대해 글로벌 척추 임플란트 메이저 기업으로 발돋움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2008년 척추 임플란트 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글로벌 메디컬 전문 기업이다. 2016년 FDA에서 세계 최초로 경추 최소침습수술시스템(Cervical MIS System) 인허가 승인을 받았고, 2019년에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척추 임플란트 핵심 제품 익스펜더블 케이지(Expandable cage) 인허가 승인을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