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지역 기관과 ‘장애인 등 편의시설 모니터링단’ 위촉식 진행

2022-11-07 14:39 출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순천대학교 건축학부와 ‘장애인등 편의시설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이 11월 3일(목)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관장 이영재)과 순천대학교 건축학부와 ‘장애인 등 편의시설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편의시설 모니터링 활동은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장애 인식 개선하기 위해 2015년부터 이뤄졌다.

이날 위촉식은 △상호 인사 △경과보고 영상 시청 △위촉장 전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했고, 이후 편의시설 모니터링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순천대학교 건축학부장 이재홍 교수는 “학생들이 모니터링을 통해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모두가 편히 이용할 수 있는 건축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이영재 관장은 “역사가 깊은 편의시설 모니터링 활동이 계속 이어져 뜻깊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편리한 지역사회의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편의시설 모니터링단은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이동희 교수와 함께 광양시 공공시립도서관 5개 소 편의시설을 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