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모빌리티, ‘아기유니콘’ 선정

2022-11-04 09:00 출처: 차봇 모빌리티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모빌리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 200’ 기업으로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4일 --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 200’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아기유니콘 200 육성 사업’은 혁신적인 사업 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업력 7년 이내의 창업 기업을 발굴해 예비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 1000억원 이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하반기 공모는 역대 최대 경쟁률인 8.4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스타트업에는 대표적인 육성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아기유니콘 200’에 선정된 차봇 모빌리티는 오프라인 채널 중심으로 단절되고, 파편화된 차량 관련 프로세스를 데이터 기반의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로 연결해 운전자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스타트업이다.

차봇 모빌리티는 운전자 라이프 슈퍼 앱 ‘차봇’의 서비스 고도화 및 함께 모빌리티 시장을 혁신할 파트너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가 자동차를 ‘사고-타고-파는’ 과정의 모든 여정을 한 번에 해결하는 통합형 컨시어지 서비스 완성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성근 차봇 모빌리티 대표는 “아기유니콘 200 육성 사업 선정은 차봇의 서비스 기술력과 성장 가치를 입증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서비스 고도화 및 신규 사업 개발에 힘써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차봇 모빌리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되면서 △시장 개척 자금 최대 3억원 △특별 보증 최대 5억원 △정책 자금 최대 100억원 △연구·개발(R&D) 자금 최대 20억원 등 풍부한 지원을 받는다.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국내외 투자자 등과의 네트워킹 기회 및 홍보 지원도 받을 예정이다.

차봇 모빌리티 개요

2016년 9월 본컨설팅네트웍스로 출발한 차봇 모빌리티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 서비스를 시작으로 딜러 전용 B2B 플랫폼 ‘차봇 프라임’, B2C 운전자 라이프 플랫폼 ‘차봇’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