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지 솔라, 최신 분산형 발전 모듈 Hi-MO 6 출시

2022-11-03 13:08 출처: 론지 솔라 (상하이증권거래소 601012)

론지 솔라가 최신 분산형 발전 모듈 ‘Hi-MO 6’을 출시했다

시안, 중국--(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3일 -- 태양광 기술 제조 업체 론지 솔라(LONGi)가 11월 2일 글로벌 분산형 발전 소비자 시장을 위해 새 모듈제품 Hi-MO 6를 출시했다.

론지 솔라(LONGi)의 고효율 HPBC 셀 기술(HPBC cell technology)을 사용한 Hi-MO 6모듈은 양산하면 최대 효율 22.8%를 달성했다. 다원화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된 Hi-MO 6는 탁월한 효율성, 안전성 및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다.

◇ 기술 혁신을 통한 발전 효율 향상

HPBC (Hybrid Passivated Back Contact)는 전면에 버스바(busbar-free)가 없는 디자인으로 독특한 차세대 고효율 태양광전지 기술이다. HPBC 셀 기술은 셀(cell)의 내부 구조를 조정해 셀의 태양광 흡수 및 태양광 전력 전환 기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으므로 모듈의 출력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HPBC 셀 기술을 탑재된 모듈은 고온 및 저방사(low-irradiation) 조건에서 더 많은 양의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우수한 파워 열화(power degradation) 성능을 제공한다.

론지 솔라(LONGi) 연구팀은 주거 및 상업화 응용 PV 솔루션(photovoltaics solution)을 개발하기 위해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 Hi-MO 6 모듈의 해킹 저항성을 향상하기 위해 전통적인 Z형 구조가 아닌, 원라인 연납(one-line soldering) 구조로 후면 접촉 기술을 사용한다. 론지 솔라(LONGi)의 품질 신뢰성으로 보장된 Hi-MO 6은 PV 모듈 시장에서 가장 안정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태양광 기술 및 건축 미학 영역의 다양한 활용

Hi-MO 6은 4가지 시리즈(Explorer, Scientist, Guardian, Artist)를 포함돼 표준화 사이즈 M10(182mm)에 맞춰 72C, 66C, 60C 및 54C 4가지 타입으로 설계했다. 제품은 현대 산업 디자인의 미니멀리스트(minimalist) 스타일과 자연주의 요소를 맞춰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

Hi-MO 6는 보안(security) 및 지능화(intelligence) 중요시하는 분야에 맞춰 스마트 옵티마이저(Smart Optimizer)를 사전 설치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는 옵션도 제공한다. PV 시스템 오류 또는 모듈 쉐이딩(shading)이 발생하면 스마트 옵티마이저의 ‘디지털 브레인(digital brain)’ 기능을 통해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및 피드백을 할 수 있으며, 발전소의 안정성과 시스템 출력의 극대화가 보장할 수 있다.

론지 솔라(LONGi) 부사장인 Dennis She는 “론지 솔라(LONGi)는 고품질 기술 혁신으로 수년에 걸쳐 산업 발전을 주도해 왔다. 플래그십(flagship) Hi-MO 시리즈 모듈은 글로벌 에너지구조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기여했다. Hi-MO 6는 에너지 가치를 증진하기 위한 또 다른 견고한 단계”라며 “론지 솔라(LONGi)는 더 많은 파트너와 협력해 새 에너지 혁명에 참여하고,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는 클린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구의 에너지 전환과 개발을 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론지 솔라(LONGi Solar Technology Co.,Ltd.) 개요

론지 솔라는 ‘태양광 최적화 활용, 그린 에너지 세계 창조’를 사명으로 ‘안정, 신뢰, 하이테크 리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하이테크 이노베이션을 핵심 역량으로 해 싱글 웨이퍼 실리콘판, 배터리 모듈, 비즈니스 분포식 솔루션, 그린 에너지 솔루션, 수소 에너지 장비의 5대 사업부를 구성했다. 글로벌 탄소 제로 성장을 지원하는 ‘그린 전기’+‘그린 수소’ 제품과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https://www.long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