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에너지 비용 급등과 글로벌 기업의 지속 가능성 목표 상향 대응 위해 포트폴리오 혁신

2030년까지 스코프3 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하고 스코프1∙2 위한 과학 기반 목표 달성 약속

2022-11-02 14:10 출처: NetApp, Inc. (나스닥 NTAP)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클라우드와 데이터 중심의 세계적 소프트웨어 기업인 넷앱(NetApp®)(나스닥: NTAP)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탄소 발자국을 모니터링·관리·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공개했다.

넷앱은 과학적 목표를 채택해 2030년까지 스코프(Scope)3 온실가스(조직의 가치 사슬에서 생성된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감축하고 스코프1(조직이 통제하거나 소유한 온실가스)·스코프2(외부에서 구매한 전력, 열, 냉방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 온실가스 배출량을 42% 감축하겠다는 약속도 발표했다.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 넷앱 최고경영자(CEO)는 “지구촌이 직면한 전례 없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려면 모두가 함께 해야 한다”며 “넷앱은 비즈니스 전략과 운영 우선순위에 지속 가능성을 깊이 있게 통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넷앱은 세계의 에너지 문제에 혁신적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으며 고객이 탄소 발자국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꾸준한 개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넷앱은 또한 2030년까지 스코프3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감축한다는 과감하지만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 사업 내부에서 지속 가능한 관행을 확장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넷앱 인사이트(NetApp INSIGHT)에 발표된 새로운 도구와 리소스를 통해 조직은 탄소 감소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동시에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 넷앱 블루XP(NetApp BlueXP)는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를 단일한 컨트롤 플레인으로 가져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통합된 경험을 제공한다. 블루XP는 기업이 비즈니스 요구와 탄소 효율성 간 균형을 맞추기 위해 중요한 데이터를 이전하는 데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대시보드와 전력 소비 보고를 제공한다.

· 넷앱 클라우드 인사이트 대시보드(NetApp Cloud Insights Dashboard)는 온탭(ONTAP) 스토리지의 전력 사용량과 온도를 보고하는 새로운 기능이다. 넷앱 클라우드 인사이트는 낭비와 비효율성 요소를 찾아 해결하기 위해 모든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조직의 컴퓨팅 및 스토리지 사용에 대한 가시성과 보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배출량 감축 등 비용과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한다.

· 수명주기 평가(LCA) 탄소 발자국 보고서는 제품 속성 영향 알고리즘(PAIA) 방법론을 활용한다. 넷앱은 스토리지 중심 제공업체 중 처음으로 MIT가 후원하는 정보 통신 기술 업계 컨소시엄인 PAIA에 가입했다. 넷앱은 PAIA 컨소시엄을 통해 EPEAT, IEEE 1680.1 및 프랑스의 제품 라벨링 이니셔티브인 그르넬(Grenelle)을 비롯한 주요 표준에 맞춰 제품에 대해 간소화된 LCA를 생성할 수 있다.

· SAN 워크로드에 대한 넷앱의 4:1 스토리지 효율성 보증은 기업이 이전보다 적은 스토리지로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도록 지원한다는 넷앱의 약속이다. 이는 AFF A-시리즈, AFF C190, 올 SAN 어레이(All SAN Array), FAS500f 등 모든 온탭 올플래시(all-flash) 시스템에 적용된다.

고객은 넷앱의 전체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사업 및 지속 가능성 목표를 충족하고 IT 구조의 지속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는 총체적·포괄적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 넷앱 클라우드 티어링(NetApp Cloud Tiering)을 통해 기업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회사 전체 데이터 자산의 60% 이상)를 온프레미스 온탭 스토리지에서 클라우드로 자동으로 원활히 옮길 수 있다. 데이터 센터에 보존해야 할 데이터에 대해서는 중복 제거 및 압축으로 로 스토리지(raw storage) 필요량을 줄인다. 넷앱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midrange storage) 고객은 클라우드 티어링을 통해 5년 동안 최대 56.3미터톤의 이산화탄소 환산량(CO2e)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 넷앱 클라우드 데이터 센스(NetApp Cloud Data Sense)는 인공 지능을 사용해 모든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을 데이터를 매핑·분류하는 데이터 카탈로그/분류 솔루션이다. 데이터를 이해하면 IT 조직이 더 나은 의사 결정으로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온프레미스에 저장된 콜드 데이터(cold data)를 식별해 클라우드로 이전함으로써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

· 넷앱 액티브IQ(NetApp Active IQ, 약칭 AIQ)는 인공지능 IT 운영(AIOps)으로 온프레미스에 저장된 데이터 중 자주 사용하고 액세스가 많은 데이터에 대한 총 소유 비용(TCO)을 계산한다. 넷앱의 클라우드 티어링 TCO 도구는 클라우드로 이전함으로써 절감할 수 있는 비용을 계산한다.

· 넷앱 하베스트(NetApp Harvest) 2.0과 온탭용 그라파나 대시보드(Grafana Dashboard)는 넷앱 하드웨어가 소비하는 전력에 대해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넷앱 퓨전(NetApp Fusion)은 사이징(sizing) 및 구성 도구로 특정 구성별 환경 사양을 제공한다.

세자르 세르누다(Cesar Cernuda) 넷앱 사장은 "기업이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바꿀 수 있는 부분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려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 상태에 대한 가시성과 인사이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넷앱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혁신하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여기에 탈탄소화 노력을 결합해 조직에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을 더 효율화하며 기업의 자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탄소배출 기반 의사 결정을 뒷받침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자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위한 넷앱의 노력과 리더십은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인정을 받아 왔다. 최근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 등급을 받기도 했다. 에코바디스는 근거에 기반한 ESG 평가 기관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요소에 걸쳐 공급업체를 평가하고 있다. 넷앱은 골드 등급을 받아 에코바디스가 평가한 기업 중 상위 7%에 속하게 됐다.

넷앱은 미국 환경보호국(EPA)의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부문 에너지 스타(ENERGY STAR) 프로그램의 창립 멤버로 넷앱 AFF, FAS 및 E-시리즈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을 포함해 에너지 스타 2.1 제품 인증을 받은 스토리지 시스템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넷앱은 올 연말 제3차 ESG 영향 보고서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 보고서는 2022년 4월 30일 마감 회계연도의 글로벌 운영과 관련한 넷앱의 ESG 전략과 활동, 진행 상황, 지표, 성과를 다룬다.

추가 자료

· 넷앱 지속 가능성 웹 페이지

· 넷앱TV 지속 가능성 시리즈

· 블루XP 보도자료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전환하든 또는 온프레미스(on premises)에서 자체적으로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개발하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알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www.netapp.com/TM)에 등재된 NETAPP, 넷앱 로고, 상표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010054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