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전기차 공유 서비스 ‘위블 비즈’ 공유 오피스 대상 시범 운영

2022-11-02 09:08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2일 -- 현대자동차그룹은 최근 전기차 공유 서비스 ‘위블 비즈’를 서울시 중구에 있는 공유 오피스 ‘플래그원 서울역 캠프’의 약 50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위블 비즈는 기업이 전기차를 구독해 평일 업무시간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그 외 시간에는 개인이 출퇴근 혹은 주말 레저용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공유 서비스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플래그원 서울역 캠프에 2대의 니로 EV 전기차를 투입하고 운영 중이다. 위블 비즈 이용 기업 임직원들은 모바일 앱을 이용해 손쉽게 전기차를 예약할 수 있으며, 건물 내 위치한 전용 주차 구역에서 차량을 픽업하거나 반납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서비스 차량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많은 사람이 위블 비즈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시범 운영 기간인 1월 13일까지 대여 요금을 30% 할인해 제공할 예정이다.

위블 비즈는 기아 브랜드로 서비스를 시작해 공공기업 및 산업단지 등에 친환경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차량 대여뿐만 아니라 차량 관리와 충전, 애플리케이션, IT 솔루션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해 이용자와 관리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부터는 현대차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서비스 운영 플랫폼을 적용해 사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운영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위블 비즈를 통해 공유 오피스 입주사 고객들이 차량 구매 및 유지에 드는 부담을 덜고 편리한 이동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위블 비즈의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단기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관심 있는 기업은 기아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체험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