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쿠팡,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 오픈

“사회적경제기업 상품과 함께 건강한 일상을”

가치소비 기획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1일 --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해 가치소비를 실천하려는 시민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11월 쿠팡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관은 시민 일상과 가장 맞닿아 있는 생활용품과 식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가치소비 굿템꿀템’에서는 10개 사회적경제기업의 100여 개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맛과 건강 잡은 식품 모음전’에서는 6개 사회적경제기업의 30여 개 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생활용품 홍보관에서는 플라스틱 칫솔을 대체할 수 있는 프로젝트노아의 대나무칫솔, 폐페트병 재생원단을 사용한 Project1907의 보온보냉백, 발달장애인과 고령자 일자리 창출 미션을 지닌 더사랑의 보킷 구급키트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상품을 주목할 만하다.

식품 모음 홍보관은 염분을 제거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잇마플의 저염도시락, 환경을 생각한 디보션푸드의 식물성 대체육, 지역 농가와 함께 성장하는 리디브의 봉화정 천연벌꿀 등 기후 위기 대응과 지역 상생을 염두에 둔 추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 홈페이지 내 ‘기획전’ 카테고리에서 진행되며, 생활용품 홍보관 및 식품 홍보관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센터 가치플랫폼팀으로 하면 된다.

조주연 센터장은 “1800여만 명의 이용 고객을 보유한 대표 온라인 오픈마켓 쿠팡과 협력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사회적 가치를 규모감 있게 확산하고, 참여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더 나은 일상을 조성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요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치되고, 4월 11일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ehub.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