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EIF, 사회적경제기업 위해 해피빈 공감가게 기획전 열어

해피빈 공감가게에 인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상품 전시
기업 판로 개척과 소비자의 가치소비 기회 동시 제공

I-SEIF-해피빈 공감가게 기획전 포스터

인천--(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01일 -- 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동기금(이하 I-SEIF)이 10월 28일부터 3주간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 공감가게에서 ‘I-SEIF와 함께하는 인천 사회적경제 기획전’을 열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환경공단이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조성하고, 신나는조합이 운용하는 기금인 I-SEIF 지원사업의 하나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인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8곳의 온라인 판로 지원 및 소득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I-SEIF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판로 개척의 필요성이 대두된 2020년부터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지속해 왔다. 올해에는 공감가게 입점 외에도 자사 쇼핑몰 판매 데이터 분석 방법 교육 및 전문 MD와 1:1 컨설팅, 제품 브랜딩 등 다양한 판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올해 공감가게 기획전은 ‘친환경’, ‘인천 지역 특산물’, ‘아동·청소년’ 등을 주제로 해 △강화명과 △더카페쿠키 △레이디하우스 △매일생선 △아빠맘스킨 △에코어스 △인천로컬푸드생산자협동조합 △학교네 등의 기업이 참여한다. 소비자는 공감가게 기획전 이벤트를 통해 해당 제품을 하나만 구매해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적립할 수 있으며, 리뷰 작성 시 추가 포인트를 적립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나는조합 문성환 상임이사는 “I-SEIF는 우수 제품을 생산함에도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에 꼭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 왔다”며 “이번 기획전 또한 참여기업은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와 매출 증대, 소비자는 가격 측면의 혜택과 가치 소비의 보람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개요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로 출발해, 소액 금융뿐 아니라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현재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기업 통합 지원기관으로 민간 및 공공 부문의 연결망 역할과 전국 사회적경제조직 성장 및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