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 실시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호텔리어 직업 체험 ‘하이! 호텔리어’ 프로그램 운영

2022-10-05 13:41 출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중학생들이 호텔리어 직업을 체험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5일 --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이정연)이 9월 30일(수) 코로나19로 중단한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인 ‘하이! 호텔리어’ 프로그램을 재개했다고 5일 밝혔다.

‘하이! 호텔리어’ 프로그램은 여행 청소년 숙박 지원 활동을 목적 사업으로 운영되는 시설의 특성을 살린 직업 체험이다. 실제 호텔리어 출신 지도자가 청소년의 멘토가 돼 호텔리어 직업을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는 모듬별 직업 체험 활동으로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참가자 안전 교육 및 호텔리어의 전반적인 직업 안내 강의 후 모듬을 나눠 순환 교육으로 진행한다. 프런트 접객 업무, 시설 라운딩, 벨맨 접객 업무 등 3가지 주요 업무를 모듬별로 순환하면서 다양한 업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회 서비스 관련 업무 체험을 통해 테이블 세팅 및 매너에 대한 체험 활동도 이뤄진다.

이날 참여한 영등포 소재 중학교 1학년 청소년들은 직업 체험 활동에 참여한 후 “호텔리어란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됐다”, “생각보다 힘든 직업인 것 같다”,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줘서 감사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앞으로도 청소년 시설로서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이! 호텔리어 직업 체험 활동은 올해 3회 실시할 예정으로, 운영 적정 인원은 20명 내외며 운영 시간은 2~3시간정도 소요된다.

한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로서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돼 있다. 대강당, 대·중·소회의실 및 레스토랑이 마련돼 청소년 수학여행 및 활동, 가족여행, 기업과 단체 연수 세미나, 각종 교육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