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최근 3년간 국내 사업 실적 110% 이상 성장

고유의 NPI 전략·재고 전략·물류 센터 지속 확장 전략이 핵심
전시회 참여·세미나 개최 등 국내 고객 지원 활동 강화

2022-10-05 10:56 출처: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KES 2022 전시회에 참가한 마우저 직원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5일 -- 전 세계에 가장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팬데믹 기간에도 국내 사업 실적이 3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고객 지원을 위해 글로벌 물류 센터 확장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마우저의 한국 내 영업 실적은 2020년에 지난해 대비 20.45%, 2021년에는 45.6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올해도 이어져 지난해 대비 21.54%의 성장이 예상된다.

데프니 티엔(Daphne Tien) 마우저 APAC 마케팅 및 사업개발 부사장은 “마우저가 이같이 지속적인 성장을 거둘 수 있었던 건 특유의 NPI 사업 전개, 재고 전략, 그리고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물류 센터 및 설비에 대한 지속적인 확장 전략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현재 마우저는 전 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신제품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반도체 및 전자부품의 재고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고 깊게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점차 증가하는 고객의 수요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약 3만9000㎡ 크기의 글로벌 물류 센터 확장 공사에 착수했다. 신축 공사가 완료되면 마우저의 32만㎡ 규모의 글로벌 본사와 대규모 물류 센터 중 약 14만㎡ 규모 넓이를 갖춘 건물에서 1200개 이상의 전자 부품 글로벌 제조사 제품 및 기술에 대한 100만 개의 고유 SKU 재고를 처리하게 된다.

데프니 부사장은 “거대한 파일링 캐비닛 구조의 수직리프트모듈(VLM)과 이송 로봇 등으로 구성되는 마우저의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은 마우저 물류 센터의 인력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기존 인력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컨대, 세계 최대 규모인 120대의 VLM은 물류 센터 작업자의 보행 시간을 45% 이상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인다”며 “특히 작업자의 실수를 방지함으로써 거의 100%에 육박하는 작업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마우저는 국내 고객 지원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다각도로 진행 중이다. 여기에는 전시회 참여, 세미나 개최, 전자 업계 주요 기술 동향을 다루는 전자책 및 뉴스레터 발행, 한국어 버전의 동영상 제작 및 배포, 블로그 운영 등이 포함된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한국전자전 2022(KES 2022)에 참여했으며, 연말까지 총 8회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우저는 전원 기술, IoT, 로봇, 산업 자동화 등 업계의 주요 관심을 다룬 세미나를 매년 개최해 왔다. 팬데믹 이후에는 이를 온라인 세미나로 전환했는데, 엔지니어들의 세미나 참여율이 오프라인 행사 대비 250% 증가한 성과를 달성했다.

글로벌 공인 유통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어 당일 발송이 가능하며,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해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지원 센터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는 마우저가 제공하는 무료 전자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된 흥미로운 제품,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뉴스를 계속 접할 수 있다. 마우저 고객·구독자는 각자의 고유한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마우저의 이메일 뉴스 및 레퍼런스 구독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다른 어떤 유통 기업보다 더 많은 맞춤형 서비스와 제어 권한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기술, 제품 동향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 개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세계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이 소유한 버크셔 해서웨이의 계열사로 업계 선도 제조업체 파트너들의 신제품을 신속히 공급하는 반도체 및 전자부품 공인 유통 기업이다. 전자 설계 엔지니어 및 구매자들을 위한 웹사이트는 세계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화폐로 거래되며, 1200개가 넘는 제조사가 생산하는 제품 680만종 이상을 판매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 27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223개 이상 국가·지역의 65만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현지 언어, 통화 및 시간대를 지원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미국 텍사스 댈러스 남부에 9만2900㎡ 규모의 최첨단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마우저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유한회사의 등록 상표며, 여기에 언급된 모든 제품, 로고, 회사명은 각 소유주의 고유 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mouse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