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프랑스 칸 ‘2022 세계면세박람회’ 참가

혁신 기술과 신제품, ESG 성과 등 소개
팬데믹으로 위축된 면세 사업 활기 ‘기대’

2022-10-05 09:50 출처: KT&G (코스피 033780)

KT&G가 프랑스 칸(Cannes)에서 열리는 ‘2022 세계면세박람회(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5일 -- KT&G(사장 백복인)가 10월 3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칸(Cannes)에서 열리는 ‘2022 세계면세박람회(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 이하 TFWA World)’에 참가한다.

TFWA World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주관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다. KT&G는 2006년 첫 참가 이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TFWA Asia’를 포함해 13회째 참가하며, 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리딩 담배 사업자로서 입지를 다지고 면세 사업 역량을 강화해 왔다.

KT&G는 이번 박람회에서 브랜드존 부스를 열고 초슬림 글로벌 No.1 ‘에쎄(ESSE)’를 비롯해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각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해외 면세 시장에 선보인다. 또 미팅룸을 운영해 글로벌 유통사를 비롯한 국내외 면세업체와도 활발히 교류한다.

특히 KT&G는 제품과 브랜드 홍보를 넘어 기업 경영 성과와 ‘혁신(Innovation)’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데 주력한다. 파트너사 인지도 제고를 위해 혁신 기술과 차별화 신제품을 소개하는 체험존을 운영하는 한편,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글로벌 사업 위상과 환경 경영 체계인 ‘그린 임팩트(Green Impact)’ 확산 등 ESG 경영 성과도 영상으로 선보인다.

조재영 KT&G 글로벌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팬데믹으로 위축됐던 면세 사업이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혁신 제품과 신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영역 확대와 신시장 기회 탐색에 집중해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T&G는 1995년 중국 면세 시장에 ‘88라이트’를 선보인 것이 면세사업의 시초다. 현재는 국내 공항 면세점을 비롯해 전 세계 171개 도시, 428개 점포에서 면세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상위 공항 30곳 가운데 26곳에 입점해 있으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유럽, 중동 및 중남미 권역으로도 면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